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사수없는 마케터 쇼핑검색광고 성과분석 질문

2024.02.16 16:21

밍이야

조회수 227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이제 막 입사한 병아리 인하우스(유통) 브랜드 마케터입니다.

사수가 없어 물어볼 사람도 없고 너무 답답해서 글 올려봅니다ㅠㅠㅠㅠ

현재 기업에서는 쇼핑검색광고로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KPI는 전환과 노출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가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소재 선정

네이버 쇼핑광고 세팅할 때 소재 선정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판매하는 제품 모두다 광고를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은데 어떤 기준으로 소재를 선정해야 할까요?

2) 광고 성과 분석

광고 성과를 데일리로 파악하여 분석해보고 싶은데 파워링크 검색광고의 경우에는 효율이 좋지 않은 키워드는 OFF하면 될 것같은데,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성과분석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워낙 소재가 많아 이를 소재별로 해야 할지, 광고그룹별로 해야 할지도 감이 잘 안 잡히는 상황입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노출은 되지만 클릭수나 전환은 잘 이루어 지고 있지 않네요ㅜㅜ (대부분 고객들이 광고로 노출된 제품을 구입하기보다는 직접 사이트로 들어와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3) 연간 광고비 예산 수립 및 마케팅 프로모션 플랜

대표님께서 광고비 예산 수립에 대한 요청을 주셨는데 일 예산을 높이고, 효율이 잘 안나오는 소재의 입찰가를 높이면 되는걸까요? 어떤 소재를 얼마나 올려야할지도 감이 안잡히네요..하. 그리고 마케팅 관련 보고서를 회사 내부에서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예산수립과 연간 플랜에 대한 내부자료가 하나도 없습니다.

혹시 고수님들 엑셀 양식 공유해주시면 너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쇼핑검색네이버검색광고성과분석브랜드마케팅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