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4 분석을 하던 중 view_item 이벤트에서 매개변수 관련하여 궁금점이 있어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GA4에서 집계되는 view_item 매개변수는
batch_ordering_id, batch_page_id, campaign, ga_session_id 등 이고
GTM에서 미리보기로 잡히는 view_item 이벤트 매개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item_id, item_name, item_brand, price, quantity 등
어떤 이유에서 차이가 나는 걸까요?
그리고 현재 저는 아임웹에서 '전자상거래용 추적 설정'을 통해
view_item, add_to_cart 등 이벤트가 자동으로 생성되었는데
상품 페이지로 들어가서 view_item 이벤트를 실행시키면
GTM 미리보기 왼쪽 창에 다음과 같이 view_item 이 확인되는데,
홈페이지에서 장바구니에 물건을 넣으면
GTM 미리보기에서는 add_to_cart는 좌측에서 확인이 안되는 데에는 따로 이유가 있을까요?
아니면 GTM Summary 에서는 view_item, form_start 등 확인이 되는 이벤트가 따로 정해져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
궁금한 내용을 축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GA4와 GTM에서 집계되는 view_item 이벤트 매개변수가 차이나는 이유는 뭘까요?
2. 아임웹 전자상거래용 추적 설정을 통해 생성되는 이벤트 및 매개변수 가이드는 따로 없을까요?
아임웹 홈페이지나 구글링을 하여도 아임웹에서 생성되는 이벤트 및 매개변수 설명 확인이 안되어서요.
3. 아임웹에서는 cafe24와는 다르게 콘솔창에서 변수명을 확인할 수 없나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