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회사를 그만 두는게 좋을까요?

2023.10.06 14:13

이키마스

조회수 430

답변 7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지방에서 농산물 회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원래 서울 쪽에서 일을 하다가 돈도 잘 안 벌리고
개인 사정(대출금 연체) 도 생기고 해서 지방(고향)에서 친구 추천으로 농산물 회사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으로 해서 입사한 지 5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쇼핑몰 운영하는 것으로 들어갔는데 지방 회사라 그런지 인력도 없어서 주변 청소, 현장 업무 (사과 선별, 양파 포장) , 사무 보조, 기타 잡무 등등도 같이 시키더군요. 이런 거는 그냥 그럴 수 있냐고 하고 일을 했습니다.

그런데 마케팅 관련 아무것도 안 알려 주고 쇼핑몰에 물건 올려서 팔라고 해서 포토샵, 미리 캔버스 등을 이용해서 상품 상세 페이지 올려서 보여줬더니 너무 심심하다 그러고 뭐가 더 필요하겠냐고 하니까 다른데 참고해서 만들어 이러고 있고, 다른 곳 참고해서 만들어서 매일 10개 정도 많으면 20개 정도씩 팔리는데 하루 100개 팔아야 한다면서 다른 곳에 다 팔아버리면 그만둬야 한다고 압박 주기도 하고
많이 팔 수 있는 아이디어 생각해 놓으라고 하는데 네이버밴드, 카카오 채널, 네이버 블로그, 회사 홈페이지 만들기, 쇼핑몰 올리는 거 말했더니 이런 거 말고 참신한 아이디어 없냐면서 적극성이 없다고 하고,집에 가서 어떻게 팔지 고민하라면서 그러고 있고 이번에 샤인머스켓이 들어왔는데 이거 인터넷에서 팔아야 하는데 
왜 니가 박스 디자인이랑 견적 내서 얼마에 팔까요? 
물어봐야지 안 말하고 있냐 적극성이 없다
(추석 전에는 선별 하는 곳이 바빠서 본인(사장이) 선별하는 곳에 가서 도와줘라 라고 말했습니다.)
업무 시간의 개인적인 전화 10~15분 정도 한 것 같은데 사장이 CCTV를 돌려봤는가
왜 업무 시간에 개인적인 전화 하냐고 뭐라고 하고
그만큼 퇴근도 늦게 하기는 했습니다. 물론 업무 시간에 전화한 거는 제가 잘못 했습니다.
바로 어제도 계속 월 매출이 300 ~ 500만원 사이이면 자른다고 하는데 
마케팅 공부를 계속해서라도 월 매출을 늘려서 계속 있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퇴사하는게 좋을까요?

+ 마케팅 업무 저 혼자 합니다.
+ 마케팅 지식 없습니다. (원래 it 업무 했었습니다)
+ 지인 때문에 들어온 회사입니다.
+ 대출이 연체 되어서 참고 계속 다니고는 있습니다.
+ 요새 쇼핑몰 월 매출이 500만원 정도 됩니다.





쇼핑몰쇼핑몰마케팅
목록글쓰기
답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