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
입사한지 반년도 안된 주니어 마케터입니다.
현재 네이버 검색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은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설치해둔 GA4로 데이터를 확인하려 하는데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1.
(홈페이지 주소)?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캠페인명)&utm_term={ keyword }
이 url을 모든 키워드의 연결 url에 등록하면
ga4에서 각 키워드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 keyword } 에 키워드를 다 입력해야하는 건가요?
2.
저희 웹사이트가 m.예시예시.com / www.예시예시.com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서
모바일용 광고그룹, pc용 광고그룹으로 구분해놓았는데
모바일용 키워드 url에는 m.예시예시.com을
pc용 키워드 url에는 www.예시예시.com가 들어간 url을 연결하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