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메타 픽셀 및 전환 캠페인 문의입니다!

2023.07.21 12:01

울라울라마케터

조회수 720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75%

안녕하세요 지금은 마케터겸.. 별도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입니닷!


우선적으로 여러 광고매체들 중에서도

원래 메타 광고는... 최적화 및 초기 세팅에대해 어려운 부분이있어서 조금은 꺼려지긴하나..

그래도 최대한 많은 노출 모수를 확보하기위해 처음으로 도입을 하고자 요근래 집중적으로 파고있는

광고 매체입니다..


그래서 지금 시행착오를 겪고있는 상황에서 도무지 단순한 서칭이나.. 책으로는 찾을 수 없는 궁금한 것들이 있어 전문가 분들에게 답변을 얻고자 합니다.. 


질문은 딱 3가지입니다..



1.메타 픽셀 설치시 첫 공통 스크립트 이후 별도로 세부 이벤트 관련된 픽셀을 따로 설치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카페24,고도몰,아임웹 과같은 단순 ID기입으로 연동하는것이 불가능한 사이트입니다..)

- 우선 지금 운영중인 홈페이지 상에서는 공통스크립트만 심은 상태이고 이벤트 테스트를 진행했을때도 

page view만 나오고있는 상황입니다..

(개발자에게 요청을 드리려 했으나 그냥 공통 스크립트 까지만 궁금합니다)


2.세부 이벤트 관련 픽셀을 설치하지 않고 광고 캠페인을 매출로 설정후 논타겟팅으로 광고집행을 할시에 머신러닝 기간동안 타겟팅 최적화가 이루어 질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광고 집행시 광고자체의 타겟 데이터를 최적화 시키는 것인지 , 아니면 사이트에 설치된 전환이벤트 픽셀 기반으로한 쿠키데이터로 타겟 데이터를 최적화 시키는 것인지 좀 궁금하네요..


3.전환 캠페인 설정시 랜딩페이지를 상품 상세페이지로 바로 연동 시켜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홈페이지(메인 도메인)으로 연결해도 상관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전환으로 캠페인을 돌리고나서 랜딩페이지를 메인 도메인으로 설정했을때 비용은 나가고있으나 

이벤트 발생 횟수가 표기가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잘못 세팅 한거 겠죠?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