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700리터

병원마케팅 성과지표 어떤 기준으로 보고하시나요?

2023.05.14 02:48

누가2기

조회수 32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병원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한의원이고 지역+질환 (전체질환) 키워드로 주로 배치하여 매일 포스팅 20개씩 

올리고잇는데 생각보다 매출이나 초진유입이 성공적이진 않습니다

키워드에 문제인가 보면 일단 기본키워드 지역+질환명에서 시작하여 한약/한의원/잘하는곳 등

이렇게 파생시켜 노출하는데 그 지역키워드 블로그 노출 탭 자체가 워낙 로직도 자주 바뀌고

경쟁사 도배도 많아서 저희글이 잘해야 1건 정도 올라오긴 합니다. 

결국 전체질환을 다하다 보니 포스팅의 갯수가 각질환별로 보게되면 적게 느껴지도 할수 있고요

아무튼 그런 상황인데, 원장님께선 마케팅팀에서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지표로 보고 싶다고 

 그러시는데, 현재 초진문의(병원에서 내원한 사람만) / 블로그포스팅과 초진문의 상관성 ( 월별 작업한 키워드로 초진들이 보고 온게 맞는지) 뭐 이런걸 계속 원하셔서 만들긴 하는데, 추정일 뿐이지 정확하진 않고

블로그 포스팅 위주로 진행되니 데이터라고는 블로그 통계에 나오는 그런것들인데 ... 

어떻게 성과지표를 무슨 기준으로 잡을지 잘 모르겠네요. 

전체 질환을 다 다루다 보니 저는 깊이가 없고  블로그 채널에만 거의 집중하니 퍼포먼스 효과가

미비하네요. 어떻게 어디서 부터 바꿔ㄷ나가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블로그포스팅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700리터 중 80%인 56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