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데요! 전환 및 트래킹 관련하여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예를들어 제가 A라는 키워드와 B라는 키워드를 광고하고 있고,고객이 A 키워드로 유입했다가, 다시 B 키워드로 최종 유입되어 상품을 구매하면 네이버상에는 B키워드에 전환이 찍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뭐 키워드에 트래킹코드가 붙어서 마지막으로 유입된 키워드만 추척된다고 알고있는데 알고있는게 정확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게 아니라면 A,B 둘다 전환이 찍힌다는건데.. 말이 안되는거같아서요!
추가로 해당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네이버 전환추척 관련 메뉴얼 링크가 있다면 공유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이게 네이버 뿐 아니라 모든 광고매체가 마찬가지라고 교육 들은 기억이 있어서요!
광고마케팅 하면서 정확히 알아야할 정보같아서 도움을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