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대행사/미디어렙/매체사 광고비 및 수수료 정산 방식

2023.03.27 14:12

ABCDEFZ

조회수 1,492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광고주가 대행사/미디어렙을 끼고 매체를 집행할 때의 광고비와 수수료 정산 방식이 궁금합니다.


광고주와 Gross 계약을 했고, 미디어믹스 총 200만원(네이버 100만원 / 구글 100만원)으로 광고를 집행할 때


[질문1] 네이버의 경우 매체(네이버)에서 대행사/미디어렙에 수수료를 주는 형태이니

네이버가 주는 수수료가 총 25%라면, 대행사와 미디어렙은 25%를 알아서 나눠 가지기로 협의하고(15%/10%)

수수료를 뗀 나머지 금액 75만원으로 네이버 광고가 집행되는 걸까요?

아니면 광고는 미디어믹스 대로 100만원 집행되는게 맞고, 매체(네이버)가 대행사/미디어렙에 거래를 중개해 준 대가로 25만원을 주는 것인가요?


[질문2] 만약 대행사 없이 미디어렙과 직계약을 한 경우라면, 광고비 100만원에 대해 네이버가 주는 수수료 25%는 미디어렙이 다 가져가게 되는 걸까요?

계약 시 미디어렙 수수료를 10% 고정으로 협의했다면, 광고비 100만원 지급 시 미디어렙의 수수료가 어떻게 정해지는 것인지 / 실제 매체 돌아가는 광고비는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질문3] 구글의 경우 마크업을 청구하는 매체이니 광고비가 100만원이고 계약 형태가 Gross라면
대행사가 본인들 몫(ex. 15%)을 떼고, 미디어렙도 본인들 몫(ex. 10%)을 떼고 나머지 75만원만 광고를 집행하게 될 것 같은데 혹시 틀리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수수료대행사미디어렙마크업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0리터 중 80%인 40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BCDEFZ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