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ㅠㅠ 초보 마케터입니다.
중소기업에서 혼자 GDN 부딪히고있습니다.
고수분들께 GDN관련 여쭤보고 싶습니다.
GDN, 소량 예산으로 배너, 카피에 대해
반응도를 측정하려고 AB테스트를 하려고 했습니다.
새 캠페인을 만들고 클릭수 최대화로 진행했습니다.
한 캠페인에 2개의 광고그룹(타겟팅이 완전히 동일한)을 만들고
각 광고그룹에 A안, B안의 배너를 넣고 집행했습니다.
물론 비용과 일정이 엄청 적긴했지만, (하루당 5만원 3~4일, CPC제한 50)
다음날 출근해서 보니 A안만 노출이 되고 실제 집행이 되고
B안은 전혀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A,B안 모두 반응형 디스플레이이며, A안의 경우 8.5만 가량 하룻밤새 노출되었습니다.)
질문 ) 이런 경우 B안이 노출이 안된건 비용대비 시간이 적어서 아직 학습이 덜 된걸까요?(A,B순차적으로 되진 않을것 같은데...)
질문2) 구글애즈, GDN으로 A/B테스트를 하기 가장 괜찮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ex. A,B안 따로 캠페인 만들기 or 하나의 광고그룹에 A안, B안 넣고 따로 클릭률 확인 가능한 방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