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리터

앱 출시 직후 마케팅 방안

2023.03.16 10:38

쏘크라테스

조회수 434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영양/건강관리 앱 출시를 앞둔 스타트업입니다.

AI를 통해 영양/건강 관리 뿐만 아니라, 식단, 운동, 혈당 등의 매니징도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며,

2~30대 운동인과 50대 이상 시니어분들을 타겟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규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에 관한 우려가 있어 질문 드립니다.

현재 당사에서 준비중인 마케팅 플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로그 체험단 리뷰

키워드를 통한 검색으로 자사 브랜드가 노출되도록 하고, 랜딩페이지로 유도한 후 최종적으로 앱 다운으로 유도할 목적입니다.

자사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 노출을 진행해보는 것이 좋을지, 체험단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의견 여쭙습니다.


2. 언론 마케팅

50대 이상 시니어분들을 타겟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언론을 활용해볼까 합니다. 특허 출원이 진행중이기도 하고, 아무래도 AI를 활용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경력자분들의 의견을 여쭙습니다.


3. 유튜브 광고

운동 유튜버/인플루언서 분들에게 광고를 발주하는 방안을 고려중입니다. 운동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의 대부분이 (식단/운동에 관심) 저희 서비스의 타겟과 일치하기 때문에, 비용이 조금 들더라도 진행할까 생각하는데, 효과가 어떨지 이에 대한 의견 여쭙습니다.


4. 배너광고

구글 애드센스 등을 이용한 배너광고를 고민중입니다. 각종 운동/건강식품 등 저희의 타겟이 많이 유입될만한 웹사이트에 배너광고를 게재할 예정인데, 추천하는 방법인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5. 앱 마케팅 대행

앱 리뷰, 평점등을 통해 앱스토어 내 순위상승을 노려보려 고려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출시 직후이기 때문에, 스토어 내 검색 상위권을 선점하는 것이 주효할 것 같아 플랜에 추가하였습니다. 실제 효과가 있는 방법인지가 궁금합니다.

또한, 스타트업에게 가장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이 무엇인지 경력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스타트업마케팅광고노출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