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을 집행 중 고객의 이동경로를 추적하고 싶어 고민 중인 신입 마케터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는 원페이지에 모달로만 연결이 되어 있어 페이지가 사실 상 한개인데요,
이렇다 보니 전환 API 설정도 원활하게 되지 않아 현재 고객들이 어디서 이탈하고 어떻게 들어오는지
추적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리뉴얼을 하며 페이지를 모두 분리하려고 하는데, UTM이나 페이스북 추적URL(파라미터..?)을 통해서 보면 좋다고 해서 보고 있는 중입니다.
고객이 상담 신청을 하는 과정에서 언제 이탈하고 이 페이지에서 어떤걸 보고 이탈하는지 너무 궁금한데, UTM설정으로 하는게 맞나요..?
기초적인 지식이 없는 상태로 마케팅쪽을 맡게되어 질문이 애매할 수도 있겠지만...
결론은 고객이 상담신청 중 어디서 이탈을 하는지, 유입된 고객 중 몇 명이 상담신청을 하는지
등을 알 수 있는 유입 경로 추적을 위해 어떤 코드? 어떤 걸 활용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