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광고 관련 문의입니다.
GDN 집행시 게재노출면중 뉴스면만 광고노출을 원합니다.
이벤트성 랜딩페이지에 단순 DB수집 목적의 원페이지 랜딩이어서
유튜브나 기타 다른 게재면의 노출은 광고비만 소비되고 전환 성과가 전무합니다.
러프하게 성과를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테스트 기간 45일 내외
총 광고비 500만원
목표 전환단가 4~5만원
뉴스면 관련 전환단가 5~7만원
유트브 영역 전환단가 50만원 ~100만원
타광고 집행시도 뉴스미디어쪽 피드광고에서는 효과가 검증된지라
구글GDN에서 뉴스면 노출만 광고를 최적화 해보려하는데
게재면 제외사이트 지정으로 유튜브 영역 유입을 다 막아보려하는데
생각보다 사이트 제외할게 너무 많고 제외를 해도 계속
다른 유튜브영역 노출 및 커뮤니티 컨텐츠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방향을 바꿔서 아예 게재면을 뉴스면만 광고노출된 게재사이트를 정리해서
해당 사이트 노출로만 캠페인을 생성 광고를 진행하였으나 이런 경우 아예
광고 노출이 늘지 않아 유의미한 광고 테스팅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광고쪽 관련 운영만 10년 넘게 다양한 매체 운영해봤는데
구글은 쉽지가 않네요.
구글 광고쪽 관련해서 고수님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