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쇼핑 운영 중인 인하우스 마케터입니다.
최근 노출 순위를 높여 유입을 늘리기 위해 쇼핑검색광고를 동시에 운영 중인데요.
네이버 파트너센터에서 제공하는 광고 데이터와 검색광고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광고 데이터의 중복 여부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네이버쇼핑광고의 경우 일반 상품을 그대로 상단에 보여주는 것 뿐이라, 광고를 통한 클릭 시 일반 상품에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들었던 것 같아서요!)
이 경우 쇼핑검색광고의 찐 효율을 어떻게 확인하면 좋을지... 부분이 너무 고민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