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GA데이터 오버 및 유실

2023.02.03 14:53

Lu니아

조회수 787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저희 사내 서비스 페이지 배경 설명부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사내에 2개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1, 2번 질문이 A사이트와 관련된 질문이고, 3, 4번 질문이 B사이트와 관련된 질문입니다! A사이트는 일반 사이트이고, B사이트는 SPA로 구축한 사이트입니다.
그 중에서 A사이트를 운영하던 중 알고보니 과거 사내직원이 이미 사용하던 GA가 있어서 이를 최근에 발견하고 2월1일자로 과거 사용하던 GA의 스크립트를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A사이트는 GA를 2개 사용하고있어 데이터가 분산되어서 집계가 되었고, B사이트는 별개의 GA1개만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질문1 

자사 홈페이지에 GA가 2개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이때문에 데이터가 각각 2개의 GA에 나눠져서 수집이되어 2월1일자로 과거에 사용하던 GA의 스크립트를 제거하였습니다. 이후 확인해본 결과 과거 사용하던 GA에서는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GA또한 모든 데이터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데이터가 분산되서 집계될때와 비슷한양의 데이터가 들어오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ㅜㅜ


질문2

자사 홈페이지에 이벤트를 태깅하고 미리보기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 한 후 제출까지 했으나, GA에는 지금까지 태깅한 이벤트들이 보이지 않고, 절반좀넘는? 정도의 이벤트만 집계가 되고 있습니다.

GA가 2개 연결 되어있어서 트래픽은 몰라도 GTM 이벤트 데이터가 유실되는 것은 관계 없지 않나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GTM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GA에 연결되어 있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미리보기에서도 확인하고, 제출까지 했으나.. GA에서 집계가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질문1에서 사용하고 있는 홈페이지와 동일한 홈페이지 입니다.)


질문3

참여도 > 페이지 및 화면 > 측정기준 : 페이지 경로 및 화면 클래스에서 확인되는 GA조회수와 사용자의 데이터가 틀릴 수 있는 것일까요? 

결제완료 페이지의 url을 검색해서 조회해본 결과 실제로는 기간내 1건이 결제완료 되었지만, 조회수와 사용자가 수치가2 로 기재되어 있거나, 결제 완료 건수가 0건인데 조회수 11 사용자 6회로 조외가 되어 데이터가 맞지 않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데이터가 실제결과보다 적은거였으면 약간의 유실로 이해를 하겠는데 실제 결과보다 더 많이 찍혀있어서 당황스럽습니다..(질문3의 자사 홈페이지는 질문1, 2 홈페이지와 달리 SP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문4

UTM을 생성하고 이를 bitly로 변환해서 링크를 뿌렸는데, GA에서 확인되는 수는 7정도이고, btily자체적으로 확인되는 수는 90인데.. bitly와 GA의 데이터 차이가 이 정도로 차이 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AGTM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00리터 중 80%인 16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