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스마트스토어 비공식판매처 대체 어떻게 상위 작업을 하는걸까요?

2023.01.17 10:25

마케터Chloe

조회수 68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최근 생겨난 비공식판매처 한 군데로 인해서 골치가 너무 아프네요.


메일로 경고도 해보고, 전화도 해보고, 네이버 지식재산권신고센터 가입해서 신고도 해보고, 쇼핑검색광고 입찰가를 상향도 해보고, 공식판매처 배너도 만들어보고, 네이버 SEO도 해보고, 상품 부가정보도 전부 빈칸없이 올바른 정보로 추가해보고 너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노출순위 변동이 없는 것 같아서 한숨만 나옵니다. 아래 비공식판매처가 작년 11~12월 중으로 생겨나면서 변경된 사항 몇가지 짚어보았는데요. 이런 비공식판매처는 어떻게 이렇게 작업을 하는건지가 너무 궁금합니다.


1. 네이버 쇼핑 검색시 상위 전부 선점(1박스,2박스... 이런식으로 상품 여러개 만들어서 상위 1,2,3..순위 전부 점령했네요)

2. 광고 입찰가 10,000원 이상으로 올라가버림(인지도가 높은 브랜드&키워드가 아니였어서 1~2천원 대로 1,2순위 노출이 되었었는데 이제 1순위 예상 입찰가 조회하면 만원이 넘어가네요)

3. 광고 품질지수 1~2칸으로 떨어짐(해당 비공식판매처 업체가 신고를 한건지..;; 다른 상품 전부 4~5 유지중이었는데 1~2로 매우나쁜 품질이 되었어요)

4. 우리는 검수불가 나는 카테고리로 광고를 돌림(이건 진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인데 저희는 해당 카테고리로 쇼핑검색광고 셋팅을 하면 카테고리 매칭이 잘못되었다면서 검수 통과가 안되거든요. 근데 이 업체는 어떻게 잘못된 카테고리로 매칭을 하고 광고 검수가 통과되었는지 그게 너무 궁금해요.)


저희 제품보다 가격도 비싸고, 찜이나 구매수도 아예없고, 잘못된 정보로 카테고리 매칭이나 부가정보가 입력되어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상위 독점이 가능한건지 너무 궁금해요. 한가지 걸리는게 있다면 등록일이 우리제품은 8월이고 비공식판매처는 12월이라서 신상으로 보고 올려주는건가? 싶기도합니다. 강경하게 얘기도해봤다가 내려달라고 빌어도봤다가 뭘해도 안되니까 답답하고 화가나네요. 마케팅 고수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쇼핑검색네이버쇼핑네이버쇼핑검색비공식판매처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