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콘텐츠 마케팅-원고에 대한 저작권

2022.12.04 16:02

배쵸잉

조회수 24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콘텐츠마케팅 준비하고 있는 응애 마케터입니다. 

저희 회사에서 특정분야에 관련된 글 콘텐츠를 아카이빙해서 저희 회사 블로그에 올리려고 준비하고 있는데요. 두가지 방식으로 글 콘텐츠를 아카이빙하려 하고 있습니다. 


1. 오리지널 콘텐츠 - 제가 직접 그 분야에 관련된 인사이트 여러 개를 찾아 정리한 글을 올리는 방식. 어떤 글을 기반으로 썼는지에 대해서는 콘텐츠 맨 아래에 원본 링크를 첨부할 예정입니다. 

2. 제휴 콘텐츠 -  그 분야의 현직자가 이미 올리신 글을 찾고 원작자에게 연락드려 원고료를 받고 글 내용 그대로 옮겨와 게시하는 방식. 1번과 비슷하게 맨 아래에 허락받은 콘텐츠라고 명시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콘텐츠 아카이빙 부분에서 대표님과 마찰이 생겼는데요. 대표님의 주장은 이렇습니다. 

1. 오리지널 콘텐츠는 어차피 짜집기인데 레퍼런스 링크를 기재할 필요가 있는가

2. 제휴 콘텐츠는 원작자가 이미 올린 글인데 원고료까지 주면서 가져올 필요가 있는가. 어차피 그 사람이 공개한 콘텐츠인데 그냥 가져와도 상관없지 않냐


저는 제 스스로가 쓴 글이 아니라 누군가의 글을 활용하는 이상 꼭 원본 링크를 첨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휴 콘텐츠의 경우 원작자의 허락을 분명히 구하고 그에 합당한 대가를 드려야 아무런 법적인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법적으로 이런 부분을 잘 몰라 어떻게 반박을 해야할지 조금 막막합니다. 오히려 대표님이 주장하시는 내용이 맞는건가 생각도 들지만 전 도저히 아닌거 같아서요ㅠㅠ제가 콘텐츠 마케팅을 처음 해봐서 더더욱 여기에 대한 레퍼런스가 있어야 대표님이 주장하시는 부분을 설득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많이 해보신 보스님들의 도움이 간절합니다ㅠㅠ 


콘텐츠마케팅 글쓰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