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GA)로 '네이버브랜드검색광고'와 '다음브랜드검색광고' 키워드 성과를 보고자 합니다.
각 매체에서 키워드별 노출/클릭 데이터는 확인이 가능하지만, 전환 측정이 어렵다보니
UTM URL을 사용한다면, GA상에서 키워드별 유입 및 전환이벤트를 확인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고,
utm_term={ keyword }로 적용을 해보았더니,
보조측정기준:키워드에 실제 검색 되어진 키워드들이 수집 되는게 아닌
{ keyword } 문자 그대로가 찍히네요....
예전에 브랜드검색키워드를 GA를 통해서 수집했던 걸 본 적이 있었는데,
utm_term={ keyword }가 아닌 { query } 값으로 넣으면 정상적으로 수집이 될까요??
또한 다음브랜드검색광고도 위와 동일하게 잡으면 되는지...다른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