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애널리틱스(GA)로 브랜드검색광고 키워드 성과 측정 어떻게 하나요?

2022.11.28 14:52

갈치조아

조회수 1,02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구글 애널리틱스(GA)로 '네이버브랜드검색광고'와 '다음브랜드검색광고' 키워드 성과를 보고자 합니다.

각 매체에서 키워드별 노출/클릭 데이터는 확인이 가능하지만, 전환 측정이 어렵다보니

UTM URL을 사용한다면, GA상에서 키워드별 유입 및 전환이벤트를 확인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고,


utm_term={ keyword }로 적용을 해보았더니,

보조측정기준:키워드에 실제 검색 되어진 키워드들이 수집 되는게 아닌

{ keyword } 문자 그대로가 찍히네요....


예전에 브랜드검색키워드를 GA를 통해서 수집했던 걸 본 적이 있었는데,


utm_term={ keyword }가 아닌 { query } 값으로 넣으면  정상적으로 수집이 될까요??


또한 다음브랜드검색광고도 위와 동일하게 잡으면 되는지...다른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ㅠ

구글애널리틱스GA네이버브랜드검색광고다음브랜드검색광고UTM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