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PA / 어플 광고 초보 질문

2022.11.24 14:47

래리78

조회수 355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이번에 회사에서 출시한 어플 홍보 업무로 담당을 맡았는데요, 궁금한 점들이 있어서 질문 해봅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일단 업종은 대리운전이구요, 이번에 모바일 대리운전 호출 어플을 개발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저는 아래와 같은 대략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앱을 소개하는 사람들(광고업체, 마케터 등등)에게는 설치 Action이 달성되면 건당 광고비를 지급하고

- 앱을 설치한 고객은 대리운전 첫 이용 시 실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적립금을 지급하며

- 앱을 설치한 고객이 다른 사람을 추천한 뒤 다른 사람이 첫 이용하면 또 추가 적립 해 줄 예정입니다.

즉 앱을 소개하는 사람들이나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나 모두 다른 사람에게 앱을 소개하고 설치 및 이용이 발생할 때마다 저희는 비용을 지불 하겠다는 것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이 광고를 위해 제가 직접 광고할 사람들(블로거, 소셜 운영자, 카페운영자 등등)을 찾고 개별적으로 광고제휴?를 맺자고 제안해야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전문 마케터나 업체를 찾아가 어플을 소개해줄 매체를 찾아아서 관련 업무를 해달라고 맡겨야 하는 것인가요?

전자의 경우라면, 제가 광고비를 직접적으로 블로거, 소셜 운영자, 카페운영자 들과 정산하는 계약을 하고 비용을 지불하면 되겠지만, 후자의 경우라면 저는 전문 마케터나 업체에게 대행비를 맡기고, 추가로 각 매체의 소유주들에게 CPA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 같은데 이러한 개념이 맞나요?

만약 맞다면, 전자는 제가 경험이 없다는 전제하에 어려울 것 같다고 판단되는데 어떨까요?

그리고 업체에 맡기면 대행비는 어느정도 예상해야 하고 대행 업무는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려 주실 수 있나요? (경험자가 계신다면 조언 부탁 드립니다.)

끝으로, 앱 설치 유저를 늘리기 위해 구글 애즈나 IOS 캠페인에서도 CPA 광고를 할 수 있는 것 같던데, 그럼 해당 광고를 하는 것이 우선인가요? 아니면 블로그나 소셜, 카페 등에 먼저 시도해 보는 것이 맞을까요?


여기 저기서 귀동냥하고 유투브 보면서 공부하고 있는데 어렵네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CP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래리78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