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스님들
저는 다이어트 보조제 회사에 다니고있습니다.
내부 유입 데이터를 뜯어보던중
네이버 오가닉이 빠져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첫번쨰 질문!
이런 저런 원인 파악 피드백을 받았는데
- 제품 주요 성분 관련 컨텐츠가 없다.
- 예전에는 관계 키워드 컨텐츠가 노출이 되었는데 아예 보이지가 않음
- 컨텐츠 점거를 시도해보면 금방 다시 올라올거다
라고 피드백을 받았는데,
현재 저희는 체험단을 통해 근 3개월간 수백건의 시딩을 뿌리고있습니다..?
이 피드백이 맞는걸까요?! 맞다면 저는 주요 성분 관련된 키워드 관련 컨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면 될까요?!
두번쨰!
내부 데이터 변동을 발견하면! 원인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검색량 유추
컨텐츠 쿼리 파악
점거율 파악
매출 직관 키워드 추이 분석
언론보도 등등 확인
을 하라고 하는데,,
컨텐츠 쿼리 파악
점거율 파악은 어디서 어떻게 하는건지 도움을 주실 보스님이 계씰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사수없이 마케팅이 너무 좋아서 하고있는데
지식의 한계를 너무 많이 느낍니다 헝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