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인하우스 마케터입니다 ㅠ
현재까지 카페24 접속통계랑 매체별 어드민만 보다가 구글 데이터스튜디오에 직접전환이랑 간접전환 분석을 위해 매체별 기여도 대시보드를 만들라는 임무를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ㅠ
그래서 생각해낸게 구글 애널리틱스 다채널유입경로를 구글 스튜디오에 스프레드시트 이용해 우회해서 연동시켜서 대시보드를 굳이(?) 만들려고 했는데 카페24랑 구글 애널리틱스 전환수(구매) 차이가 심한거 같아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나 의문이 듭니다...
최대한 오차를 줄여서 비교적 정확하게 매체별 기여도 분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 또는 다른 대안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내일까지 해야하는데 막막합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