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객사 GA 값 내 (direct / none)에서 구매 전환이 다량 발생하여 질문드립니다.
우선 네이버 SA 및 SNS DA 병행하며 광고 운영 중에 있으며, 각 광고 UTM 모두 정상 작동 중입니다.
이에 광고로부터 발생하는 데이터도 정상적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본 질문에서 드린 바와 같이 (direct / none)에서의 전환 값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인지도가 높지 않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해당 데이터에 대해 더더욱 의문이 생깁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그나마 의심하고 있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매 단가가 높은 상품이다 보니 광고로부터 바로 전환이 발생하기 보다는,
충분한 구매 고려 혹 타상품과 비교 이후 전환 발생
정리하면,
1) 인지도가 높지 않은 브랜드이며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높지 않다.
2) 라이브 중인 광고의 UTM은 모두 정상 작동되고 있다.
3) direct/none 전환 비중이 과반수 이상 발생 중이다.
해당 데이터에 대해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요 선배님들 ㅜ
(UA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