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아리 마케터입니다.
현재 GTM을 통해 구글애즈 전환 추적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해 두었는데요, 전환 가치와 거래 ID 부분이 문제입니다.
인터넷에 글을 전부 보아도 '전환 가치' 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설명해주시거나 1로 두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ㅠㅠ..... 구매한 물건 값으로 해야 하는데....
그중 아이보스에서 올리신 글인 것 같은데, 아래 글을 보고 데이터 영역 변수를 설정했습니다.
https://analyticsmarketing.co.kr/digital-analytics/google-tag-manager-basics/3517/
위와 같이 변수를 구성하면 전환가치가 구매한 물건 값으로 집계되는 것이 맞을까요?
주말 동안 체크해보니 여전히 전환가치가 1로 잡힌 것 같습니다..
아니면 개발팀에 요청? 문의을 해야 하는데, 이 부분이 많이 조심스러워서요..
여러분은 전환가치를 어떻게 잡아놓으셨나요?
재직중인 회사는 전환을 구매로만 보고 전환가치는 매출로만 집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