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를 맡은 0년차 마케터입니다.
우선 저희 회사는 매주 화-수 그리고 금-일 이렇게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요.
비용은 각각 5만원, 10만원으로 돌렸어요. 기혼 직장인으로 상세타게팅을 하고 예상 타게팅 규모를 400만-530만 정도를 유지하고요.
기존에 페이스북 광고를 하시던 분이 계신데 그 분이 하실 때는 cpc가 400원대였어요.
제가 맡고부터는 200원대까지 떨어트리고 roas도 올라서 광고비를 10만원, 20만원으로 2배로 올려주셨어요.
근데,,, 그러고부터 자꾸 cpc가 400원,500원 심지어 700원까지 가는겁니다 ㅜㅜ
(참고로 소재는 화-수&금-일마다 새로 2-4개씩 총4-8개 만들어서 돌리고 있고, 반응 좋았던 색 배경, 문구로 계속 만들고 있는데 cpc가 올랐습니다.)
왜 그러는걸까요? 답답합니다... 매주 보고도 드리는데 점점 눈치도 보이고요.
예상 타겟 규모가 너무 작아서 그런가요?
그리고 다른 분들도 이렇게 짧게 2, 3일씩만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사수가 마땅히 없어 너무 힘드네요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