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오픈마켓(티몬, 위메프 등)과 쿠팡에서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데요.
광고하는 채널은 크게 3가지 + 문자push 입니다.
1 네이버 : 파워링크, 브랜드검색, 파워콘텐츠
2 구글 : 검색광고, 동영상 광고
3 카카오모먼트
+ 문자 LMS/SMS PUSH
1,2,3번은 자사몰로 유입되게 하고 있고
문자 push는 행사하는 채널마다 링크를 걸어 보내고 있는데요.
자사몰 위주라면 트래픽/광고비 대비 구매전환율 측정이 좀 더 정확하겠지만
오픈마켓 위주이다 보니 데이터를 요청할수도 없고.. 측정하는게 한계가 있네요.
현재는 측정할 수 있는 위 세가지를 포함해서 고객 노출/유입을 트래픽으로 가정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쏜 것 대비해서 좀더 정확하게
트래픽이나 구매전환율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나 도구가 있을지
고수님들은 어떻게 하시고 계신지 궁금하여 한 수 가르쳐주십사 고민 끝에 글을 남겨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