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카카오를 시작으로 페북 인스타까지 db수집 광고를 집행해 오고 있는데
제가 집행할때는 카카오 로아스 250% 정도 나오게 운영했습니다
근데 대표가 처음해보는거에 손해보기 싫으니까 잘 되면 돈을 투자하겠다 해서
5만원 10만원 이런식으로 소액 집행해서 수량 부족했고
예산을 늘리니 11월 이후 뭐 여러 이유로 로아스 100% 수준이 되서
최근에 대표가 본인이 직접 퍼포먼스 광고 리딩을 하고 있어요
대표는 광고 영역은 전혀 모르는데 고학력자라 머리는 좋아서 이해가 빠르긴 하지만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서 의사결정해야 하는 광고퍼포먼스를
단가가 올랐다=cpc가 올라서 그런거다=cpc가 얼마 이상이면 광고 그룹을 끄고 cpc가 저렴한 소재들만 추려서 광고를 돌리자
이런식으로 지시를 하고 있어요...
운영기준도 설정해서 운영하자 하면서 그 기준으로 cpc가 최근 3일 평균을 넘어설 경우 광고그룹 off하자 이러구요..
cpc만 단일로 봐서는 유의미하지 않다, cpc는 시장 상황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기준으로 삼기에는 무리다 얘기하는데 듣지를 않아서 그냥 포기하고 시키는대로 하고 있는데
최근 로아스가 -200%에 달하는 지경입니다..
다른데서도 cpc만 기준으로 최적화하고 의사판단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