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초초보 입니다.
책으로만 마케팅을 배우면서 실행하다보니 하나부터 열까지 쉬운게 하나도 없네요...
특히 페이스북이나 구글 광고는 알다가도 모르겠고, 진짜 그 놈의 알고리즘이 정말 작동하는 건지도 의문(?) 입니다 ㅎㅎ
페이스북을 돌리다보면 머신러닝 학습 중 이라고 뜨기도 하고 제한된 머신러닝 이라는 메시지를 보기도 하는데요, 매번 셋팅할 때마다 충분한 모수가 확보되는 데 까지 시간이 상당히 걸리기도 하고 심지어는 광고 종료될 때까지 제한된 머신러닝만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ㅠ
궁금한 점은 학습이 끝나서 진행 중인 캠페인을 종료하지 않고 계속 쓰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계속 새로운 캠페인을 만드는 것이 맞는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저희는 학원인데 주제가 1개라서 타겟이 항상 동일하고 소재도 비슷하기 때문에 이미지 정도만 수정하면 다른 광고 세팅은 재활용(?) 해도 무관하긴 합니다.
고수님들의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