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행사에 근무하는 마케터입니다.
이번에 새 광고주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 홈페이지 유입 분석만 하고 있었어서 목표/전환 세팅을 새로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광고주의 홈페이지가 프레임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구글애널리틱스 가이드를 확인해보니
상위페이지 / 하위프레임에 추적코드를 넣으라고 되어있어 둘 다 넣어 둔 상태이고,
(참조: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12049?hl=ko)
홈페이지 유입 데이터는 잘 잡히고 있습니다.
이제 목표를 설정해서 전환수만 확인할 수 있게 하면 되는데요,
목표 중 3개를 이벤트로 추적해야 하는데 여기서부터 문제가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ㅠ
만약 원래 클릭 이벤트 추적이 필요한 버튼이 아래와 같았다면
< a href=”https://www.XXXXXXX.co.kr″><span>보내기</span></a>
여기에 이벤트 정보를 추가해서
< a href=”https://www.XXXXXXX.co.kr″ onclick=”gtag(‘event’, ‘AAAAAA’ {‘event_category’ : ‘BBBBBB’, ‘event_label’ : ‘CCCCCC’});”><span>보내기</span></a>
이렇게 수정을 했는데요.....
코드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GA에서 이벤트 데이터 수집이 안됩니다ㅠㅠㅠ
혹시 뭐가 문제인지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실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ㅠㅠ.......
아 참고로
다른 광고주의 경우에는 구글태그매니저를 써 왔습니다만ㅠ
이번 광고주 사이트는 프레임으로 되어있어서 하드코딩으로 요청했습니다ㅠㅠ!
https://developers.google.com/tag-manager/quickst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