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카테고리

2021.04.23 11:35

살린맘

조회수 152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75%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 리터 중 80%인 8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대행사로 광고주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근데 문제가 있습니다. 광고주의 브랜드가 동일한 사업자로 되어있는데 브랜드중 하나의 계열입니다.

즉 형제라는 이야기입니다.

문제는 제품의 카테고리가 동일하다는 겁니다.  이미 같은 사업자의 다른 브랜드가 카테고리를 선점하였고  제가 알기로 브랜드가 달라도 사업자가 동일하면 제품이 달라도 같은 카테고리안에 쇼핑검색광고를 진행 할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관련이 없는 카테고리로 진행하니 노출이 당연히 전혀 일어나지않아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던 찰나 시범으로 한 제품만 원래 맞는 카테고리(같은 계열 다른 브랜드가 진행하고있는)로 진행해보자 

해서 해봤더니 따로 제한이 걸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다른 제품들도 카테고리변경 해버렸습니다. 혹시 이경우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요?? 제재받을수가 있을까요??

쇼핑검색 네이버 SA 카테고리 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백억만

온라인 마케팅 20년, 전략, 마케팅, 조직운영 전문가

#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쇼핑몰 운영
랑연

네이커 카페 마케팅 기획/분석, 교육 아이보스 강사

#온라인마케팅
플로우홀딩스

Flow Holdings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윤들닷컴이동윤

영상 / 비주얼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콘텐츠마케팅
마케팅데일리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모바일광고#콘텐츠마케팅#로그분석·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