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50리터

첫 회사 광고대행사와 인하우스 고민이 있습니다

2021.04.15 10:43

won20860

조회수 902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웹 광고 디자이너로 4년 정도 일하다가 마케터 쪽으로 전향하려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콘텐츠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 쪽으로 가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브랜딩을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운영해본 경험이 없다 보니 기초부터 배우고 싶어서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가서 전반적인 광고 시스템을 배우고, 다양한 업종들의 광고를 운영해보면서 분석하고 전략을 짜는 능력을 키우면 어떨까 합니다.


1. 마케터로서 첫 발을 떼려면 광고대행사가 좋을까요 아니면 인하우스 마케터 신입으로 들어가는 게 좋을까요? 인하우스는 특히 신입을 안 뽑는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2. 첫 번째 회사가 광고 제작사였어서 ex) 상세페이지 만들어 주세요 하면 제가 처음부터 기획하고 카피 짜고 촬영 구도도 정하고 디자인까지 작업했습니다. 현재 회사(일반기업)에서도 콘텐츠를 기획한 것이 있기도 합니다. 어쩌다보니 고객 문의 전화도 받고 있습니다..ㅎㅎ 이런 작업물이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포폴 준비가 막막하네요.. 아무래도 디자이너로 있다 보니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습니다ㅜㅜ 


3. 4년의 디자이너 경력이 아깝긴 하지만 정말로 원하는 길로 가고 싶습니다. 디자이너로서 경력이 언젠가 저의 강점이 될 수 있을까요? 제가 현재 25살인데 전향하는데 문제가 없을지도 걱정이 듭니다.


4. 제가 고3 때부터 취업이 돼서 이 학력이 저의 발목을 붙잡겠지만 현재 방송대 미디어영상과를 다니면서 미디어 쪽과 영상을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돈을 계속 벌어야 하는 상황이라 야간대나 일반 학교를 못 들어갈 것 같아요.. 마케터 쪽도 학력으로 문제가 많이 될까요?


5. 뉴스레터 구독하면서 요즘 트렌드나 마케팅 기초적인 거를 보고 있는데 마케팅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이나 방법이 있을까요? 강의를 듣거나 GA 자격증을 공부할까 싶습니다. 아니면 개인블로그 인스타 등 SNS를 기획해서 키워보고 싶은데 도움이 될까요?


글이 길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온라인광고대행사 인하우스 마케터취업 디자이너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50리터 중 80%인 12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