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메이크샵 전환고객 유입경로 알 수 없나요?

2021.04.12 16:32

리밋

조회수 112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00 리터 중 80%인 16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쇼핑몰을 관리중인 인하우스마케터입니다

현재 대행사를 쓰고 있고 저는 모니터링 및 일정관리 정도만 진행중인데요

네이버 GFA,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키워드 등 여러 채널에서 광고를 집행 중인데

전환이 일어났을 때 해당 고객이 어떤 경로로 유입되어 전환되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경로분석 예 )

1) 파워앱 - 파워앱 :자사몰 앱을 이용한 고객인 듯 하나 어떤 경로로 어플을 설치했는지 알 수 없음

2) 네이버페이 고객의 경우 결제 정보에 아예 유입경로가 나오질 않음

3) 검색엔진-네이버뉴스 : 뉴스 사이에 노출된 GFA인지 검색 키워드가 있는지 알 수 없음


결제 고객이 어떤 경로(유입url 혹은 채널이라도)로 유입되어

(검색이라면 어떤 키워드로) 전환이 되었는지

알고싶은데 대행사에선 그건 불가능하다라는 대답만 주네요

구글 애널리틱스나 페이스북 픽셀 등으로 이를 파악할 수 있다면 공부도 해 볼 생각이고

유료 솔루션이라도 있다면 사용의사가 충분히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메이크샵 전환고객 유입경로 애널리틱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유리나

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키워드광고#웹문서마케팅#기타 검색마케팅
백억만

온라인 마케팅 20년, 전략, 마케팅, 조직운영 전문가

#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쇼핑몰 운영
광고선생님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카페마케팅#페이스북#유튜브
오토끼

두부플러스

#웹사이트 운영#쇼핑몰 운영#제작/솔루션
알고리즘강사김목

아이보스 밋업 전속 강사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기타 온라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