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크샵 쇼핑몰을 관리중인 인하우스마케터입니다
현재 대행사를 쓰고 있고 저는 모니터링 및 일정관리 정도만 진행중인데요
네이버 GFA,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키워드 등 여러 채널에서 광고를 집행 중인데
전환이 일어났을 때 해당 고객이 어떤 경로로 유입되어 전환되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경로분석 예 )
1) 파워앱 - 파워앱 :자사몰 앱을 이용한 고객인 듯 하나 어떤 경로로 어플을 설치했는지 알 수 없음
2) 네이버페이 고객의 경우 결제 정보에 아예 유입경로가 나오질 않음
3) 검색엔진-네이버뉴스 : 뉴스 사이에 노출된 GFA인지 검색 키워드가 있는지 알 수 없음
결제 고객이 어떤 경로(유입url 혹은 채널이라도)로 유입되어
(검색이라면 어떤 키워드로) 전환이 되었는지
알고싶은데 대행사에선 그건 불가능하다라는 대답만 주네요
구글 애널리틱스나 페이스북 픽셀 등으로 이를 파악할 수 있다면 공부도 해 볼 생각이고
유료 솔루션이라도 있다면 사용의사가 충분히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