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A 유입수(UTM)와 광고시스템 유입수 차이

2021.04.09 17:02

숯찬

조회수 1,206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25%

안녕하세요~ 고수 마케터님들

GA 유입수와 광고시스템상의 유입수 (클릭) 차이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여러가지 매체를 집행하고 있지만 우선 GDN과 모비온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2개 매체 모두 배너형식 노출이고, 클릭시 랜딩은 홈페이지입니다. (광고별 랜딩URL UTM도 설정했습니다.)

아래 표는 일주일치 GA에서 '획득 >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에서 확인한 사용자수와

광고시스템에서 확인한 클릭수(유입수) 입니다.


평균적으로 GDN은 27%, 모비온은 42% 정도로 GA에서 유입수가 트래킹되고 있습니다.

광고시스템과 너무 많은 차이가 나서 보통 이정도 수치로 유입수가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너무 많이 차이가 난다면 어떤 문제점이 있는껄까요?


고수 마케터님들 알려주십셔...ㅜ

GA구글애널리틱스광고시스템UTM소스매체획득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