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포스팅 인플루언서의 성과/기여도 파악해보신분들께 여쭙습니다.
■ 전제조건
- 협찬상품 착용컷 업로드, 협찬사 SNS 계정 태깅
- 특정 파라미터 링크 없음
- 브랜디드콘텐츠 태깅으로 도달/노출/저장/ER/성별/연령대 확인 가능
■ 목적
-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사이트 유입/팔로워 증가
■ 현재 성과 분석 방법
- 포스팅 -,+2일 기준 팔로워 증감율 확인
- 포스팅 -,+7일 기준 사이트 유입증감율 확인
※ 유입/팔로워의 경우 인플루언서의 온전한 성과라고 판단하지 않고 단순 포스팅기준 증감율 확인
■ 질문
- 사이트/공식 SNS계정에서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과 인플루언서의 포스팅일자가 겹칠 경우 프로모션/이벤트로 유입된 모수를 제외할 수 있는 분석 기법이 있을까요?(ex.엑셀함수)
- 포스팅전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유입이 이미 증가되었는데 인플루언서 포스팅 일자에는 프로모션이 종료되어 공교롭게 매크로/메가급 인플루언서라도 포스팅 전/후 비교 시 유입이 마이너스(-)로 잡혀버리는데 프로모션 기간의 유입수를 차감하고 온전한 인플루언서 영향으로 유입된 수를 파악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ikki819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