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중소기업 대행사 콘텐츠 마케터, 원래 이런가요?

2021.03.05 10:46

냐뮤냐

조회수 4,666

답변 2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중소기업 대행사에 다니고 있는 콘텐츠 마케터 입니다.

처음부터 콘텐츠 마케터는 아니었는데, 한 회사에서 6년 근무했고,

기획팀으로 취직하여 제가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등에 툴을 다룰 줄 알아

SNS관련 업무를 맡아오다가, 현재는 콘텐츠팀에서 근무중입니다.(팀원 0명 팀장1명(본인))


요즘 제 고민은 연봉 대비 업무량이 너무 많다는 점, 아무리 중소기업이라도 혼자 이 모든 일을 하는 게 당연한 건지 하는 의문입니다.


제가 주로 하는 일은 SNS 채널 운영(물론 1개 이상), SNS 광고집행, 신문광고 소재개발, 신문광고 부킹&집행 그외로 회사에서 필요로 할 시 영상 제작, 디자인 작업물 제작, 제안서 작성, 광고주 대응 등 입니다.

하루에도 콘텐츠는 3개씩 나와야 하고, 디자인팀은 다른 제작업무 때문에 바빠서 디자인도 다 제가 합니다.

그 와중에 연봉은 3400만원을 받습니다.


헤드헌터나 주변 지인들 말로는 제가 열정페이로 기준에 훨씬 못 미치게 돈을 받으면서

너무 과중한 업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이렇게들 일하시나요? 보통 이러면 얼마나 받으시나요?

이직하려고 해도 직전 연봉의 15%밖에 인상이 안될텐데...

참으로 답답하네요.. 

대행사SNS콘텐츠마케팅중소기업
목록글쓰기
답변 2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