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앱 캠페인 (UAC) 광고가 하루아침에 박살이 났어요

2021.02.25 10:07

value

조회수 69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인하우스로 구글 마케팅을 진행하는 마케터입니다.

구글 광고를 진행을 약 5년정도 하면서 몇 일전 어이없는 일이 발생해서 해결 방안 및 저와 같은 사례를 겪으신 분이 있는지 문의를 드립니다.


우선 이번 2월 달 구글 앱 캠페인 그래프로 보여드릴게요. (2월 1일 ~ 2월 24일)

하루 평균적으로 200~300만원의 비용이 소진되며, 클릭수 1500건 정도 나오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총 4개의 앱 캠페인 UAC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23일, 24일 반토막도 아닌 1/6 수준으로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구글 고객센터는 코로나라고 저녁 늦게 연락이 되어서 한다는 말이 입찰 경쟁에서 밀렸다는 소리만 하고 있습니다.

물론 입찰 경쟁에서 밀릴 수 있으나, 저희 앱이 거의 검색하면 1순위로 나오는 광고이며,

입찰이나 소재 변경 시 비용 등 수치가 일시적으로 증가 또는 하락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달이상 변경한 것은 없는 상태이며,

2월 22일 300만원 비용에  클릭 1,500건이 나왔는데,

2월 23일에 50만원 비용에 클릭 630건이 나왔습니다.

2월 24일은 더 내려간 46만원 비용에 441 클릭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대대행으로 광고 운영은 직접 진행하고 있어서 대행사에서는 컨트롤은 하지 않고 계정 충전 등만 도와주고 있습니다.

대행사에 문의했을때는 구글 내부 이슈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아이보스 회원님들도 이와 같은 피해 사례가 있는지 문의를 드립니다.

만약 있으시거나 해결 방안을 아시는 분들은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구글 앱캠페인 UAC 광고 효율
확장자는png
구글 앱 캠페인 효율.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호덕구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이달의 인기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