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순위 기준

2021.02.01 15:21

아싸라디야콜롬비

조회수 16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안녕하세요


네이버 쇼핑검색은 키워드를 등록하는것이 아니라, 소재등록 후 이에 맞는 검색어를 부여받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순위를 변경할때도 키워드 입찰가 순위가 아니라, 소재 순위를 기준으로 변경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혹시 여기서 "소재"의 정의 또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만약 A라는 상품을 등록한다면, 이 등록한 상품이 소재가 되고, 이에 맞는 검색어가 부여된 후, CPC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되는데,


부여받는 키워드가 "화장품", "미스트" 등등이라는 가정하애,

쇼핑검색에서 소재 1순위는 화장품과 미스트를 검색했을 시, 모두 1순위로 반영된다는 뜻일까요?


네이버 쇼핑검색 입찰가 조정시 소재 순위의 정의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검 네이버쇼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근육돌이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의 매출을 상승시켜드립니다.

#기타 온라인마케팅
알고리즘강사김목

아이보스 밋업 전속 강사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기타 온라인마케팅
닥터송

병원마케팅컨설턴트 닥터송

#마케팅이야기
플로우홀딩스

Flow Holdings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커널스팟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커널스팟 CMO 채병권

#인스타그램#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