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교육 소프트웨어(분야: 수학) 개발사에 종사하고 있는 인하우스 마케터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예산을 받아 페이스북에 광고를 집행하게 되었는데
여러 커뮤니티를 전전하면서 들어본 사례에 의하면 cpc는 잘 된 광고는 랜딩페이지 조회당 50원~100원정도라고 하는데, 저는 그에 비해 너무 높게 나와서요(600~800원대)
새로운 서비스를 광고하는 터라 아직 기존 데이터도 없어서 우선적으론 타게팅 없이 진행했습니다.
높게 나온 원인에 대해서 여러가지 방향으로 고민을 해보고 있어요.
콘텐츠 소재의 문제 + 타겟군의 문제 + 산업 분야 + 타겟군과 채널의 불일치 등등..
여쭤보고 싶은 것은 혹시 어떤 산업 분야인지도 cpc에 영향이 미치기도 하나요?
모두가 관심, 흥미를 가지는 분야와 특정 타겟군만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인지와 같은 것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