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블로그 이벤트 ‘2025 에너지 바로알기 캠페인’
◈ 목표
❍ 매월 정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현안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감대를 형성
❍ 원활한 소통 활동과 캠페인 참여 관리 등을 통한 구독자 관리 시행으로 신규 유입 및 만족도 제고
◈ 범위
□ 횟수 : 계약기간 내 총 5회 시행 (20일~30일 단위 캠페인 시행)
□ 기획 : 에너지 관련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참여방법 제안 및 실행
* 재단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energyinfoplaza
□ 고객관리 : 캠페인 제작, 참여자 및 당첨자 안내, 경품 발송 등 제반 사항
□ 홍보확산 : 캠페인 홍보 및 참여자 확대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장을 활용한 홍보활 동 시행
◈ 내용
□ 에너지정보 활용 온라인 이벤트 기획 및 운영(5회)
❍ 재단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하고 있는 에너지정보 관련 콘텐츠를 활용한 ‘2025 에너지 바로알기 캠페인’ 이벤트 기획(안) 제시
예시) 8월 : 에너지 절약 챌린지
9월 : 정책 모의고사
10월 : 10월 23일은 무슨 날일까요? 세계 00000의 날
11월 : 빙고 칸에 숨어있는 숨은 정책 찾기
12월 다음 그림 중 겨울 에너지 절약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은?
❍ 이벤트는 사업기간(~25.12.31.) 중 총 5회를 기획하고 운영해야 함
* 주력 메시지인 ‘탄소중립과 에너지(예시)’ 등을 주제로 공모 주제로 기획하며, 해당 메시지 전달 및 정보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관련 재단 콘텐츠 소개 링크를 연계 제공
* 발주처와 상호협의하여 이벤트 운영 방안을 확정해야하며, 이벤트는 재단의 SNS 블로그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어야 함
❍ 이벤트를 홍보 할 수 있는 배너, 팝업 등의 포스터 이미지* 제작
* 재단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웹사이트(홈페이지) 등에서 활용 가능해야하며, 홍보 매체에 따라 이미지의 크기는 변경될 수 있음
❍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상품(경품)은 사회통념상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수준으로 책정하며, 발주처와 상호 협의해야 함
* 당첨 인원은 정해진 예산 내 상호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음
* 총 5회의 이벤트 상품은 500만원 내에서 운영하며, 이벤트별 상품비용은 총액(회당 최대 1백만원)
내에서 조정할 수 있음
* 경품은 당첨자 발표 후 2주 이내 지급해야 함
❍ 이벤트 운영시 블로그 및 SNS 댓글을 통한 참여자 문의 응대 및 안내 지원
***자세한 사항은 확정 과정에서 소통 진행하겠습니다***
🔥 첫 번째 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