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광고 대행사 선택 방법 1

2012.10.23 16:01

신용성

조회수 18,521

댓글 2

키워드광고 대행사 선택 방법 1


키워드광고 대행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보스의 의견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보스 역시 키워드광고 대행을 하는 입장에서 작성하는 글이므로 다소 아이보스에 유리하게 작성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읽어주십시오.)


회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담당자


키워드광고 대행사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는 회사도 중요하고 대표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회사나 대표보다 더 중요한 이는 바로 '담당자'입니다. 그래서 키워드광고를 조금 아는 광고주들은 한 목소리로 이야기합니다. '담당자를 잘 만나야 해.'


물론 회사나 대표가 중요하지 않다는 말은 아닙니다. 대표의 경영 철학 및 회사의 성향(영업 위주 VS 관리 위주)에 따라 담당자의 성실성이 결정되는 경우가 태반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담당자를 잘 만나야 한다는 이야기 자체가 영업 위주의 대행사를 이용하는 경우에 주로 나오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영업 위주의 대행사에서는 그 구조상 영업 담당 직원에게 매출(담당 직원이 영업한 광고주의 광고비를 모두 합친 금액)에 따른 인센티브를 부여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담당 직원은 본인의 수익을 위해서 많은 수의 광고주를 영업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모든 영업 사원이 광고주 관리보다는 영업에 혈안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걔중에는 영업과 관리를 적정선에서 유지하고자 하는 분들도 계시고, 영업보다는 관리에 무게를 두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그러한 분을 잘 만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보스는 광고대행업을 개시하면서 이러한 문제에 진솔하게 다가서기 위해 아래의 몇 가지 정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목적은 '유능한 담당자가 광고주의 광고를 밀착 관리하도록 하자.'는 것입니다.


첫째, 키워드광고 관리 능력 교육

아이보스 자체가 온라인마케팅 교육 기관으로 이름이 나 있는 곳입니다. 아이보스의 모든 직원은 아이보스 정규 과정을 모두 숙지하고 더불어 내부 직원 교육 및 스터디 등을 통해 철저하게 교육 받고 있습니다. 키워드광고 관리 세팅 최적화부터 광고문구 작성과 랜딩페이지 개선 방안 그리고 리포트 분석과 해석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리포트 해석 능력에 주목해주십시오. 단순히 숫자로 가득찬 리포트를 드리는 것에 끝나지 않습니다. 분석보다는 해석이 더 중요합니다.)


둘째. 영업 배제

아이보스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시간을 직원 교육과 광고주 관리에 더욱 할애할 수 있습니다. 영업을 하지 않기에 매출에 따른 인센티브도 없습니다. 오직 실력으로만 평가합니다. 물론 그 실력은 평소 스터디 등에서도 평가하지만 광고주 관리를 통한 실적 향상이 실력 평가의 가장 큰 기준이 됩니다.


셋째, 1인당 관리 광고주 제한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담당자라고 하더라도 너무 많은 광고주를 관리하고 있으면 개별 광고주에 대한 관리는 소홀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보스는 1인당 관리 광고주를 제한하여 그 범위 내에서만 운영토록 하고 있습니다.


넷째, 주간 리포트 작성 및 브리핑

담당자는 관리하고 있는 광고주에 대해 매주 화요일 오전 아이보스 대표에게 지난 한 주의 광고 성과에 대해서 브리핑을 하고 있습니다. 이 브리핑을 통해 담당자가 맡고 있는 광고주의 관리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는지,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그 능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담당자가 관리를 부실하게 하고서는 아이보스에 버틸 수가 없습니다.


다섯째, 꿈이 있는 아이보스의 직원들

무엇보다 아이보스의 직원들은 꿈이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확실한 꿈이 있는 이들만 아이보스와 함께 합니다. 단순히 영업 잘 해서 돈 잘 버는 사람이 아니라, 온라인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이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그들의 광고주 관리는 단순한 ''이 아니라 '꿈을 이루는 과정'에 해당합니다.


이상 아이보스의 정책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구조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광고주의 광고 관리를 확실하게 하겠다고 하는 의지의 표현보다는 광고 관리를 열심히 할 수밖에 없는 구조로 만들어 행동에 옮기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보스의 키워드광고 대행에 대해 문의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의 내용을 기재하여 이메일(agency@i-boss.co.kr)로 보내주세요.


* 담당자명 :

* 담당자 연락처 :

* 회사명 :

* 웹사이트 URL :

* 月광고비 사용 금액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는 070-4325-7613, 이한솔 과장 담당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전화는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을 수 있으니 이메일로 보내주실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