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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매출 1천 돌파 글 작성 이후, 6개월 후...

2024.07.10 08:46

보미콩

조회수 2,539

댓글 15

정확히 23년 12월에 퍼포먼스 대행으로 일 매출 1,000만원 돌파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6개월 후의 해당 브랜드 현황도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https://www.i-boss.co.kr/ab-1486505-45906 (글 원문)


저희가 23년 9월에 온보딩 시작하고, 3개월 만에 일 매출 1,000만원

10개월이 된 지금 이 브랜드는 자사몰 기준 월 매출 10억을 최근에 달성하고, 7월은 13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4-5,000 이라는 매출이 찍히는 걸 보면, 정말 감사하기도 하고, 떨어질까봐 조마조마 하는 마음도 있네요.



(온보딩 전/후 월 별 매출 현황)


해당 브랜드 외에도, 여러 성과가 좋았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저희가 집중했던 방식 및 느낀점들을 공유 드릴게요.

아래 내용들이 정답은 아니고, 현 컨디션에서 제가 운영하며 느낀점이니 필터링 후 봐주시면 됩니다 ^^



[협업]

1) 브랜드사의 빠른 피드백, 서포트가 좋을 수록 에이전시의 생산성이 높아짐. 즉, 다른 브랜드들 보다 인력 리소스를 더 많이 들이게 됨..

2) 마케팅 할아버지도 퍼포먼스 만으로 매출을 발생시키는 어려움. 결국 전환율을 함께 높여야 함

3) 구매 전환율은 브랜드사와 에이전시가 함께 높여야 함. 처음에 광고에 노출 되고 > 구글이나 네이버, 유튜브에 검색하고 > 정보 습득 > 웹사이트 > 상세페이지 > 회원가입 허들 최소화 > CRM 재구매 유도 까지. 구매경로 전체를 체크해가며 부족한 부분을 개선 해야함

4) 지나친 보고서 요구는 생산성을 낮추고, 매출 개선에 방해가 될 수 있음. 필요 이하의 보고서는 생략이 좋음

5) 비용 절약하려고 대행사 1곳에 전부 기대기 보다는, 각자 주력이 다른 여러 에이전시를 활용 하자

> 퍼포먼스/바이럴/브랜딩/인플루언서/디자인/보도자료 등 각 분야 메인으로 다루는 실력 있는 에이전시 발품 팔기


[퍼포먼스 및 콘텐츠 운영]

5) 메타, 구글, 틱톡과 같은 DA 광고는 결국 콘텐츠의 영향이 8할 이상.. 소재를 정말 잘 만들어야 한다.

6) 무작정 소재 수량이 많기 보다는, 잘 팔리는 1-2개가 콘텐츠가 중요하고, 이런 걸 만들기 위해선 수량도 중요함

7) 이미지 100개 만들 시간에, 영상(촬영 포함) 1~2 개정도 나오는데, 그럼 영상과 이미지 비율을 얼마나 가져가는 게 좋을지? 리소스 분배를 잘 해야함

8) 저희는 소재 수량이 100개라면, 영상:이미지=5:5 비율로 만드는 편이나, 매출은 8:2로 영상이 압도적임

9) 이미지는 소구 테스트용 혹은 베네핏! 위주의 소재가 좋았고, 고객 설득이 필요한 경우 30초 이상의 영상을 권장

10) 요즘엔 이미지도 다 영상 효과를 넣어버려서, 5초 짜리 단컷 영상으로 제작해버림 (클릭률 더 좋음~)

11) 자연스럽게 채용 인원도 디자이너 보다 영상편집자 위주로 뽑게 됨

12) 메타의 수동 전환캠페인이 내년에 없어질 수 있음. ASC를 많이 활용하는 연습을 합시다 !



각자의 브랜드/매출/전략 컨디션 마다 제 의견이 정답일 수도 아닐 수도 있어요 !

참고하실 부분만 쏙.. 가져가시길~


7월도 잘 마무리 해보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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