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의 생성형 검색 경험(SGE) : 사실적인 답변 VS 유동적인 답변

2023.05.25 09:05

yoonkimR

조회수 1,230

댓글 6

구글 생성형 검색 경험 Snapshot 시연 영상 / 구글 2023 I/O 키노트

"사실적인 답변 VS 유동적인 답변"라는 테마로 시작해서, 구글의 인공지능 기반 생성형 검색 경험(AI Search Generation Experience, SGE)에 대한 접근법은 여러 면에서 매력적입니다. 사람들은 유동적인 스타일의 응답을 더 신뢰하지만, 구글은 이를 고려하면서도 사실 중심의 응답 제공을 우선시합니다. 이것은 특히 건강이나 금융 등의 Your Money Your Life (YMYL) 주제에서 부정확한 정보 제공을 피하는 데 중요합니다.


유동적인 답변은 상대적으로 자유로우며 창의적인 정보를 통해 만들어진 답변을 의미합니다.


구글은 이런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AI 생성형 검색에서 5가지 주요 전략을 도입했습니다.


  1. 정보 요청을 어떻게 줄이면서, 더 유동적이고 친근한 경험을 제공할 것인가?
  2. 정보의 질을 어떻게 보장하면서, 건강이나 금융 등의 민감한 주제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것인가?
  3. 구글은 얼마나 안전하게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가?
  4. 출처에 대한 충분한 인지와 트래픽 제공은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가? 그리고 구글 사용자와 검색자가 더욱 심도있게 해당 소스를 파악할 수 있도록 어떻게 환경을 구축할 것인가?
  5. 광고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시되고, 사용자에게 추가 정보를 제공할 것인가?


구글이 출처 인용과 링크 부족 문제를 극복하는 노력은 SGE가 도입되면서 흥미롭습니다. SGE는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유도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명확한 답변들은 특정 웹사이트로 구성되며, 답변을 만드는 웹사이트는 명시적으로 표시됩니다.

구글 'Snapshot' 구동화면 / 구글 2023 I/O 키노트

더불어, 구글의 AI 모델은 여러 출처의 정보를 종합합니다. 실제로, 구글은 여러 출처에서 사실에 부합하는 정보를 찾아서 답변을 작성하고 그 출처를 표시합니다. 이 출처는 일반적으로 고품질의 온라인 소스에서 가져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구글은 정보의 질을 보증하기 위한 다양한 신호를 활용하며, 사용자는 해당 답변의 웹사이트 출처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구글의 AI 원칙에 대한 강력한 약속입니다. 구글은 "신중하고 책임있는 접근법"을 통해 검색에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는 바로 사용자들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고 해당 기능을 조정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사실, 이런 새로운 검색 경험은 구글이 검색 품질 평가자를 배치하고, 앞으로 몇 주 동안 초기 테스트를 거친 후 첫 번째 공개 사용자 그룹에게 출시할 예정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검색 품질 평가단은 사전 출시 단계와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이 새로운 검색 접근 방식의 전반적인 결과와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결국, 이 새로운 검색 환경은 구글 검색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검색의 확장이자 보완으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더 개선된, 더 풍부한, 더 유동적이면서 동시에 더 신뢰할 수 있는 검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런 혁신적인 발전이 어떻게 구글 검색을 진화시킬지, 그리고 이것이 사용자와 퍼블리셔에게 어떤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지 기대하며 지켜보아야 합니다.


글쓴이(저작권자) : 펑션투웰브 그로스 마케터 김윤

yoonkim@function12.io

무단전제 재배포 금지

구글 바드 Bard AI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애드초이스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