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면접관이 되어 평가한번 해주세요.

2022.11.30 16:10

나는외계인이다

조회수 1,213

댓글 25

제 상태를 좀더 명확히 체크해보고자 챙피함을 무릅쓰고 글 남겨보아요 ..  T.T

제가 어느 정도의 위치인건지, 어떤 보직으로 이직을 할수 있는건지 ....

또 이직을 하게 되면 어느정도의 연봉으로 어떤 분야로 갈수 있을지...

뼈때리는 조언 부탁드려요 . ..


우선 제가 진행해온 업무 히스토리 부터 풀어볼게요.

1) 키워드 영업 1년차로 콜영업회사에 입사했습니다.

-엠파스 지역광고 판매

- 오버추어광고 판매


2) 키워드 영업을 1년반정도 하고 특채로 팀장발령이 났구요.

그러고 나서 7년 동안  팀관리를 했죠.

정말 빡세게 직원 업무 시켰습니다.(하루에 콜타임이 4~5시간 나온 직원도 있었엇어요. 매출없음 10까지 일  시켰습니다. 지금은 불법이지만 그당시엔 가능했죠 )

개인매출관리, 직원멘탈관리, 팀매출관리 등 팀키워 보겠다고 ,진짜 열심히 일햇네요 .


3)  남자밝히는 사수때문에 더이상 팀장일도 못해먹겠다 싶어서 회사의 홈페이지 제작 관리부서 기획업무팀으로 보직변경했습니다. (5년)

(제가 일을 못한게 아니라 키워놓은 직원들을 자꾸 빼가는 본부장(사수)의 횡포를 더이상 버틸 재간이 없었습니다. 아주 난중에 통계자료로 회사내에서 팀실적 잘낸 팀장이었었다고 인정받았네요 )

- 이 팀에선 홈페이지제작관리를 했습니다 . 홈페이지 기획업무라고 생각하심됩니다.

업체요청사항 정리해서, 홈페이지 기획하고( 사이트맵등), 컨텐츠 내용 구성해서 디자인 팀으로 넘기는 업무였어요. 중간중간 업체에서 요청하는 내용들 정리해서 디자이너와 조율하는 일도 제 업무였습니다 .완료후에는 유지보수 까지 모두 진행했구요.


4) 홈페이지 기획업무 5년 후엔 2년동안 해외 영업팀으로 보직 발령 받았습니다.

해외 영업팀에서 콜센터 구축 하는 업무였죠.

기획에 참여하고 준비하는 기간, 가서 업무한 것까지 하면 2년이 좀넘는기간이었떤거 같네요.

콜센터 기획 참여부터 영업 교육, 상품안까지 모두 준비해서  현지에 출장가서 교육하고, 사무실환경까지 정리해 준 뒤, 한국에서 화상 모니터링하면서 계속 업무 체크했줬습니다.(물론통역있었구요)

태국콜센터 구축 후, 옆나라 베트남으로 가서 직접 콜센터영업팀장 으로 근무했습니다. (저희회사 자회사게 베트남에있었어요)

똑같이 사무실 환경부터, 상품안준비, 영업교육, 매출 관리, 실제 영업상담까지 다 진행했네요.(물론통역있었구요) 

베트남에서도 3개월간 있다가, 한국으로 돌아와서 화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영업팀 운영을 했습니다 .

베트남은 수익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1년 후에 영업팀을 해체했구요. 


4) 이후 구글쇼핑사업팀으로 보직발령 3년동안 구글쇼핑 운영했습니다 .

머천트 세팅, 태그매니저, 서치콘솔등은 개발자가 처리하고, 전 ads 운영만 했습니다 .

저희 광고주는 일예산 1~2만원정도를 운영하는 분들이라, 사실 포폴을 쓸만한 업체들이 없어보여요.

 ROAS 만따지면 1000%  이상되는 업체들도 많습니다 .대신 일예산 1만원으로 1000% 해봐야... 매출금액은 그닥 크지가 않다는게 함정이죠 ..

전 일예산 최대 20만원까지 운영해봤네요 .


5)현재 인플루언서마케팅 마케터로 보직발령되었습니다.  3개월차.

해외인플루언서 찾는 업체들에게 영업해서, 인플루언서 연결하는 업무구요. 

(실제 인플루언서들과 대화는 외국인직원들이 합니다. 저는 영어 잘못해요. 알아듣기만 조금 합니다.)


회사가 작다 보니, 진짜 여기저기 엄청 옮겨다니면서 일했네요 .

조금만 버텨라, 그럼 좋아질거다, 조금만 더 힘써주면 처우 개선될꺼다 ...그말만 믿고 나아지겠거니 했는데... 아래 직원들은 최저 시급제로 그나마  급여도 오르는데, 저는 최저 시급 라인에는 해당이 안되므로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고, 직원들하고 급여차이도 별로 안나네요 ... 웃프다.

나이는  먹고 한회사에 17년동안 근무한 이력이 너무 보잘것이 없어져서, 이제라도 이직을 하고 싶은데, 위에 보셔서 아시겠지만 특별히 제가 어떤 분야로 나가야 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

이회사에서야 두루두루 모든걸 잘 알고 있으니, 어찌저찌 버틴다 치지만, 다른 회사로 가면 그게 가능할까 싶기도 하고..

17년 근무 이력에 제 경력을 몰써야할지를 모르겠네요 ..


저는 도대체 어느 분야로 이직을 해봄직할까요 ?

만약 필요한 것이 있다면  어떤 걸 좀더 보안을 해보면 좋을까요 ? 


저를 면접 보신다 생각하시고, 한번 평가해봐주시길 바랍니다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zuro59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