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광고 계정 정지에 대한 역겨운 이야기

2022.09.04 23:28

gktzlxnw

조회수 802

댓글 14

1. 사건의 발단은 8월 11일

구글 광고 계정이 정지됐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광고 계정 정지 사유에 해당할 경우 7일 전에 고지 후 정지로 알고있고, 심각한 정지 사유만 즉시 정지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7일 전 고지 없이 정지됐습니다.


2. 시스템 우회 정책을 위반했다고 정지라고만 안내가 오고 상세한 이유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제 홈페이지는 WIX라는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을 통해 제작했고, 기존에도 WIX로 제작한 홈페이지를 구글광고를 돌리고있었으나 이런일은 없었습니다.


3. 웃긴 건 계정이 정지되기 직전에 광고비를 충전했는데 충전이 안되다가(입금은 했으나 계정에 인식이 안된 상황) 정지먹고, 하루 뒤 충전이 됩니다.


4. 그리고 나서 8월 12일부터 지긋지긋한 매크로 답변과 약 한 달간 싸웁니다. 광고 계정이 정지되면 오로지 이의제기를 통해서만 정지 해지가 가능하고, 기타 유선 문의 또는 사람과의 1:1채팅 문의를 통한 정지 해지는 절.대.로.불가능합니다.


5. 정책 위반으로 의심이 됐던 사유는 WIX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SITE BOOSTER라는 SEO최적화 앱인데, 가상으로 봇이 들어오도록 해주는 앱입니다. 물론, 기술적으로 이게 구글애즈에 걸릴 이유가 없고 정책 위반사유와도 다릅니다.(구글 애즈는 사이트 코드나 그런것을 점검하지, 외부에서 접속하는 인원의 정보를 알 순 없음) 그래도 혹시나하고 앱을 삭제해보고 이의제기를 해봤지만, 계속해서 이유는 알려줄 수 없고 너가 정책위반했고 여전히 정책위반중이다 라는 답변만옵니다. 이 때부터 사람이 돌기 시작합니다. 이유는 알려줄 수 없는데 내가 정책을 위반했으니 수정을 해야한다. 그런데 이유를 모르는데 어떻게 수정할까요?


6. 계속해서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이의제기를 5~8차례 해봤습니다. 심지어 이의제기를 해도 하루 이틀만에 답변이 오는게 아니라 5일 ~8일씩 아주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오는 답변은 똑같은 매크로 답변이구요. 그래서 유선 고객센터에 전화해봐도 자기들은 신규영업팀이라 정지관련 문의는 답변할 수 없다고 합니다.


7. 그래서 그냥 귀찮게 해보자라는 심정으로 그 어떤 수정없이 계속해서 이의제기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오늘 드디어 계정 정지를 풀어줬습니다. 정말 화가 나서 책상을 내려친건 태어나서 처음이에요. 난 그 어떤 수정도 하질 않았는데 시스템 우회 정책 위반이던 제 광고 계정 정지를 풀어줬습니다. 정지 이유는 끝까지 안알려주네요. 특이사항으론 오늘 포기하고 계정 해지하고 환불받아야겠다하고 해지신청을 넣은지 3시간 정도 지날 무렵 정지를 해지해줬습니다. 그냥 구글은 개XX들입니다

구글애즈 구글광고 광고계정 대기업횡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홀리몰리님 외 2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