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업무 하다 길을 잃을 때, 찾아보면 좋은 포스트 및 칼럼 링크 공유

2021.08.18 11:57

초보마케터루피

조회수 2,863

댓글 13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

제가 마케터임에도 관련 지식이 너무 얕은 탓에 업무 중에 길을 잃는 경우가 많아,

이번에 관련 공부나, 트렌드 등을 공부하면서 좋은 사이트들이 있어서 공유 드리려고 해요.

몇 가지 안 되지만 글 한 번 쓸 때가 된 것 같아서 시작할게요~!


마케팅 트렌드 및 흐름 읽기

https://www.surfit.io/author/%EA%B9%80%EC%9A%A9%ED%83%9C

여기는 제가 제안서 쓸 때 많이 찾아보는 곳인데요. MZ세대의 광고 이용 행태나, 미디어를 어떻게 소비하는지 등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칼럼이 많은 곳이에요. 통계 자료로써의 활용 가치도 높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마케팅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됐어요.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퍼포먼스 광고 TIP

https://post.naver.com/my.naver?memberNo=52556213

이전 글에도 말씀드렸듯 저는 한 회사의 마케터이자 스마트스토어를 부업으로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알고 싶은 정보들이 더 많은 편이었어요.

 

위 포스트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스토어의 상품 노출 로직, 운영 TIP도 세세한 정보들로 구성이 되어 실제 운영에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퍼포먼스 광고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관련 칼럼도 올라와서 많이 찾아봤던 거 같아요. 실제 저와 깊게 연관이 있는 업무들과 관련된 정보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실무자의 마케팅 칼럼을 볼 수 있는 곳

https://brunch.co.kr/

여기는 마케팅 칼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특성 때문인지 온갖 카테고리의 글들이 범람하는 곳입니다. 여하튼, 마케팅 관련 칼럼들을 계속 읽다가 찾게 됐는데 정말 좋아요. 흡사 오픈애즈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플랫폼 내에서 작가로 선정된 분들의 칼럼이니만큼 콘텐츠의 질도 좋고 읽을거리가 굉장히 많았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마케팅에 관련한 온갖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잡지식 UP!)


제 다른 글에도 마케팅이나,

스마트스토어 업무에 도움 되는 링크들이 많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칼럼 마케팅포스트 트렌드분석 퍼포먼스마케팅 키워드분석 마케팅트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soir님 외 2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