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습관, 미래를 바꾸는 작은 노력

2021.05.25 21:36

친절한네코님

조회수 1,680

댓글 11

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항상 시간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루를 얼마나 바쁘게 살았는지를 기록해보면 생각보다 심플한 시간표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무엇이 문제일까? 누구나 24시간이라는 시간이 동일하게 주어지는데 결과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습관이라는 작은 노력에 차이가 만들어내는 간격입니다.

#블챌 #오늘일기 #25일차


DAY 25

습관, 미래를 바꾸는 작은 노력

© srosinger3997, 출처 Unsplash

여러번 반복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




01 습관, 미라클모닝 챌린지

© brucemars, 출처 Unsplash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면 다들 미라클모닝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 새벽에 일찍 일어나 하루를 먼저 시작하는 것인데 다른 사람들이 깨어나기 전이라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서 자기개발에 극대화된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라클모닝을 하려고 한다면 챌린지 형태로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언가 목표를 설정하고 실패에 대한 패널티를 정하시면 성공과 습관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02 습관, 기록과 개선하기

출처 : 그날의 분위기 다이어리


먼저 하루를 어떻게 보냈는지 기록해보면 불필요한 시간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개선하는 것을 베이스로 To-Do List를 정리하는 것과 우선순위를 만들어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은 시간을 보내더라도 시간을 어떻게 썼냐에따라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시간은 동일하게 주어집니다. 그 시간을 어떻게 쓰냐에 미래는 변합니다.


시간 이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나 성격 역시 습관의 범주에서 개선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03 습관, 배움의 끝은 없다.



© austindistel, 출처 Unsplash


학창시절의 공부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 사실 학창시절의 공부는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정도일 것입니다. 사회에 나오면 또 배울 것이 있고, 직급이 올라가면 또 그 자리에서 배울 것이 있습니다.


배움이란 정말 끝이 없는 것으로 이는 빠른 디지털때문만은 아닐 것입니다. 한 분야에 극을 달성하신 분을 바라보면 배움을 멈추지 않는데 나이와 상관없이 꾸준히 삶에 필요한 무언가를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배움으로 남에게 과시하기보다 한 분야에 깊이를 더하시고 그 배움을 다른 사람에게 나눠주며 세상에 이로움을 줍니다.


습관은 결국 나를 바꾸는 작은 노력이며 어제보다 나은 내일의 삶을 만들어내는 큰 원동력입니다.


#습관 #미래를바꾸는작은노력 #미라클모닝 #미라클모닝챌린지 #기록과개선 #배움의끝은없다 #다이어리습관 #습관의범주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들

미니멀라이프, 지금의 나를 만든 키워드


습관미래를바꾸는작은노력미라클모닝미라클모닝챌린지기록과개선배움의끝은없다다이어리습관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