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핵심요소중 하나는 바로...

2021.02.19 13:46

루하

조회수 636

댓글 11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회당 매출이 이틀연속 1,0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 저희가 잘해서일까요? 아니요. 저희가 크게 더 공을 들인 부분은 없습니다. 그런데 왜 매출이 많이 발생했을까요? 정답은 바로 플랫폼의 화력, 정확하게는 찜이 많은 몰에서 라이브를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찜이 많은 몰은 매출이 많이 발생할까요? 아니요. 매출과 정확하게 비례는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판매수량과는 정확한 비례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데이타로 확인해볼까요? 

스마트스토어찜과 평균 판매수량과의 상관관계

찜 1,000개         평균 판매수량 7개
찜 5,000개         평균 판매수량 42개
찜 20,000개       평균 판매수량 94개

*최근 2개월 기준 

데이타에서 보듯이 찜수가 높아질수록 평균 판매수량도 거기에 상응하여 높아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이 날까? 안날까? 를 이제 더 궁금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정답의 80%이상은 협력사에서 가지고 있으니까요. 이 평균매출을 좀 더 올리기 위한 방법이 좋은 상품구성기획, 쇼호스트의 전문성, 방송컨셉기획이 될 것입니다

아, 스마트스토어 찜수가 높은데, 평균매출이 나오지 않는 유일한 상품은 바로, '남성대상제품'이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오스트랄로모찌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