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저의 꿀팁3가지 공개합니다-질문후에 좋은 답변을 받기 ,게시판에 글을 적으면 좋은점 , 마케팅을 잘하는방법

2021.02.02 01:20

Jazzy

조회수 1,621

댓글 13

좋은 답변을 받는것에 대해서 

저는 단톡방을 잘활용 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가끔씩 쪽지로 질문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나마 제가 좋은답변을 한 경우에는

본인의 상황에 대해서 어느정도 오픈을 한경우 좋은 답변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구체적인 상황을 이야기 하지 않으면

원론적이고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대답밖에 들을수 없습니다 


게시판에 질문을 남길 때도 최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자세하고 재미있게 남겨보세요

한국 사람들은 남의 이야기를 듣는 걸 좋아합니다 , 

그리고 남의 이야기에 참견하고간섭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남이 내 인생이 오지랖 좀 부릴수 있게 하소연도 할수있게

디테일하고 자세하게 적으시면 그 와중에서 좋은 대답을 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억지로 답을 구하려 하지 마시고 답이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 보세요 


2  아이보스에 글을 적는것에 대해서 

과거 실패경험을 했던 사람도 지금 현명한 행동을 하고 있을수도 있고

과거 성공경험을 했던 사람도 지금 멍청한 행동을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존재에 대해서 자신이 없다고 하더라도

본인이 느끼는 순간의 감정과 경험들을 진솔하게 적으면 

본인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다른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글을 적다보면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보스 게시판에 나의 노하우게 남겨지게 되죠

그것이 다 나의 재산으로 남게 되는 것입니다 


3.마케팅을 잘하는 방법 한가지 

마케팅뿐만 아니라 개인의 발전과 관련된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간은 크게  두 가지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종교적인 사고 방식이고 두 번째는 과학적인 사고 방식입니다


종교적인 사고방식이라는 것은 제 3의 존재에 대한 믿음을 통해서  답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과 관계가 명확하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수능 시험 전날 기도를 했고  원하는 대학에 합격했을 경우 

대학교에 합격한 원인이 기도를 잘해서 합격을 했는지 아니면

여러분이 공부를 잘해서 합격을 했는지 인과관계가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과학적인 사고방식이라는 것은 인과 관계를 명확하게 밝히는 행동을 반복하는것에서 출발합니다

마케팅을 잘하고 마케팅 실력을 늘이려면 과학적인 사고방식을 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고 있는게 과학이 진리를 증명하고 있다고 착각을 하고 있습니다

과학은 진리 그 자체가 아니라 지금도 발전중이고

상대적으로 인과관계가 명확한 원리를 찾는학문입니다 


과학적인 사고방식이라는 것은 가설을 세우고 그 가설이 맞는지 아닌지 끊임없는

실행과 테스트틀 반복 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완벽하게 홈런을 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진보해 나간다는 개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저 여러분이 한 행동에 대해서 실패를 한 것이 문제가 아니라 

실패를 한후에  아무런 대책을 세우지 않고

개선점을 찾는않는것이 문제인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지금 실력이 없다고 회의감을 가질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과학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계신다면 개선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안에는 본인의 열정이 있어야 겠죠. 지금 스스로의 본인의 대해서 지나치게  회의감을 가질 필요도 없고 지나치게 자부심을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당연히 내가 노력하지 않는것에서 기대를 하지않는것이 과학적인 사고방식입니다

우리 주변에 벌어지는 사건에 대해서 관심을 갖지 않고, 교육을 듣지 않고, 회사에서 시키는 일만 하고, 책은 읽지않고 ,  스스로 생각하지 않으면  마케팅 실력은 당연히 늘지 않는것입니다


제대로 하지 않고 이리저리 좋은 회사만 찾아 다니면서  실력이 늘길 바라는 것은 

종교적인 사고방식입니다. 

물론 좋은 회사는 찾아 다니는 것이 나쁜 건 아닙니다 당연히 좋은 회사를 찾아야겠죠. 

하지만 좋은 회사를 찾아서 구원받을 하기 전에 자기가 자기 스스로를 구원할 수 있는

매력적인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나도 나를 구원 하기 싫은데  회사에서 나를 구원해 주길 바란다는 것이야 말로 

모순적인 상황에 스스로를 빠트리는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것이야말로 종교적인 사고방식입니다.

물론 종교적인 사고방식도 구원을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과학적인 사고 방식에 비해 확률이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물론 정답은 아닙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시점에서의 기분이 반영된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제가 다른 경험을 하고 다른 상황에서 처해 있다면 다른 글을 쓸 수도 있겠죠


그러므로 이글이 맞는지 틀린지를 따지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여러분들 스스로가  이글에서 느끼는 부분들을  여러분들 상황에 맞게

응용해서 받아들이시면 되는 것입니다


과학적인 사고는 한 번에 정답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는 것이 과학적인 사고입니다


또한 과학적인 태도라는 것은 어렵고 힘든방법이 아닙니다 

모든 인과관계 중에서 가장 확률이 높은 선택지를 고르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아래의 글들은 마케팅에 대한 과학적인 사고를 굉장히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3231


https://www.i-boss.co.kr/ab-6141-53179



PS.

부족한 글에 반응보여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글의 느낌의 약간 딱딱한합니다. 왜냐하면 이글은 저 자신에게도 하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부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baby마케터님 외 2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