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셜미디어에서 퍼스널 브랜드와 열광적인 팔로워를 가장 빨리 확보하는 방법

2021.01.16 10:33

탁구공

조회수 1,563

댓글 4

소셜미디어에서 퍼스널 브랜드와 열광적인 팔로워를 가장 빨리 확보하는 방법

2015년 경 필자가 모 기독교 언론사 편집국장으로 근무할 때 일입니다. 당시 인터넷 언론사들은 독자들을 확보하기 위해 기자들에게 블로그 운영을 권장했습니다. 

븕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일이라 기자들에게 강제할 순 없었지만, 언론사 입장에선 독자 확보에 유용한 추가 플랫폼이라서 저도 기자들에게 강력하게 권고를 했습니다. 

말을 잘 듣는 기자들은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눈에 확 띄는 남자 기자가 있었습니다.

당시 35세의 남자 기자는 교회에 다니고 있었고, 기자가 되기 전에 휴대폰 서비스 센터에 근무한 경력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이 기자가 필자의 주목을 끌었느냐하면, 그의 놀라운 블로그 실적 때문이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지 15일 만에 방문자가 1000명을 돌파했고, 1달이 지난 후에는 정기적으로 15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찾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블로그 신동이라 할 만 했습니다. 필자는 그의 블로그 운영 비법이 궁금해서 어느날 녹음기를 들고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의 블로그 운영 비법을 정리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그는 타깃 방문객을 정확하게 자신으로 잡았습니다. 그의 이상적인 독자는 교회를 다니는 35세의 청년이고, 새로운 휴대폰 정보를 검색해서 찾아다니고, 고양이를 키우고 맛집을 좋아하는 청년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을 위한 컨텐츠를 올렸습니다. 

놀랍게도 그 기자와 똑같은 취향을 가진 독자들이 1000명이 넘었던 것입니다. 

이 방법은 그 기자만 통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대형 카페를 키운 운영자들도 대부분 비슷한 패턴을 보였습니다. 

대부분 운영자들은 처음 부터 전문가였던 게 아니라 관심 분야의 주제를 배우면서, 그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그러다 보면, 그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꾸준히 하다보니 대형 카페가 됐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일방적으로 가르침을 주는 전문가 보다는 평범한 학생 신분에서 독자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한다는 컨셉이 더 어필했던 것입니다.  

제가 아는 영어교육 관련 카페 및 커뮤니티는 100만명이 넘는 회원들을 확보했는데, 운영자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패턴은 똑같았습니다.

영어 전문가들이 아니었고, 영어 학습을 하면서 자료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면서 커뮤니티가 크게 성장했습니다.   

정리하면, 소셜미디어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키우고 팔로워들을 확보하고 매출을 증대하고 싶다면, 당신과 당신의 이상적인 독자들의 싱크로율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컨텐츠가 당신의 팔로워들이 좋아하는 컨텐츠가 되면 자연스럽게 당신을 신뢰하고 좋아하고 공감하게 되면서 강력한 퍼스널 브랜드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당신은 누구이고 당신의 이상적인 고객은 누구입니까?

한번 정리해 보시고, 당신을 위한 포스팅을 시작해 보세요. 

분명히 좋은 결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