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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 마케팅을 하면서 깨달은 사실들 1

2020.05.23 01:52

Jazzy

조회수 1,696

댓글 7

맛집 마케팅을 하면서 깨달은 사실들  1



안녕하세요 Jazzy 입니다 . 제가 아는  대행사 사장님이 맛집 원고 쓸사람이 
없다고 해서 주말에 하는일도 없어서 맛집원고를 몇개 썼습니다.


사실 맛집 마케팅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도 좀 싶었구요 . 
이것은 그것에 대한 제 경험담입니다 


비용은 건당 00 만원이 (구체적인 금액은 비밀로)  책정이 되어 있더군요 
2천자 원고 1시간에 1건 정도 쓰면 그래도 1시간에 00 만원 정도의 몸값은 나쁘지 않아 지원을 하게되었는데


이건 제 성격이 그래서 그런건지 몰라도 아침부터 밤까지 시간을 투자해도 
거의 3.4 개 밖에 쓰질못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한물간 채널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업종에따라 아직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기 나름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는 다양한사진과 매력적인텍스트로
표현이 자유로운 굉장히 매력적인  멋진 스토리 텔링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연출하는 능력에 따라 굉장히 수준높은
컨텐츠를 우리의 잠재고객들에게 제시할수 있습니다.


다만 검색노출을 위해서 만드는 컨텐츠는  로직에 맞게  글자수와 사진수
그리고 키워드 배열을 맞추어야 하는  또다른 난관이 있습니다. 



제가 맛집원고를 쓰면서 시간이오래 걸린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철저하게 저의 방식대로 마케팅을 했습니다
물론 타임라인은 맞추었죠 , 로직도요 



저의 방식은 데이비드 오길비가 "광고불변의 법칙" 에서 말했던 그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그 방식은 철저하게 팩트를 조사하는 방식입니다 . 아주 디테일하게 팩트까지 조사해서 아주작은 것에까지 의미를 부여해 크게 설명하고 압도적인 논리와 아름다운 표현으로 고객의 반론을 제압하고  경쟁사를 제압하는 방식이지요 .


▼오길비를 모르신다면 

http://www.pentabreed.com/sub/view/?idx=297


마케팅에는 논리와 감정이 모두 동원되어야 합니다 .


간혹 감성과  논리가 다른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철저한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아름다운 표현이 나오기 위해선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사실의 조사가 필요합니다 .


2편에서 계속 하겠습니다 !




맛집 마케팅을 하면서 깨달은 사실들  2

https://www.i-boss.co.kr/ab-1486505-3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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