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주목구구식으로 필요에 따라 찾아보던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용한 교육이었습니다.
시간적으로나 지리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우신분께서 교육내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실것 같아 교육받았던 내용의 목차 정도를 정리해서 올립니다.
세부내용은 아이보스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고, 차후에 교육 받으실 예정인
분들께서는 예습 차원에서 한번 찾아 보신 후 교육 받으시면 훨씬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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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단가 산정방식
CPI(Cost Per Impressions) - 노출당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CPA(Cost Per Acquisition/Action) - 액션당
■ 고객구매 결정단계 : AIDA
광고를 본후 물건을 구매하기까지 소비자의 심리관정을 설명하는 효과단계모형의
하나로 Attention(주목), Interest(흥미), Desire(욕구), Action(구매행위)의 약어
■ 인터넷 광고의 종류와 그 특성
1. 배너광고
2. 키워드광고
3. 제휴마케팅
4. 리워드마케팅
5. 이메일마케팅
6. 문맥광고
7. 블로그/미니홈피
8. 검색엔진마케팅(SEO)
9. 컨텐츠마케팅
10. PPL광고
11. 게릴라마케팅
■ 사례 연구
ROI(투자대비효과)의 분석을 통한 오버추어와 배너광고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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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퇴근 후 시간이 애매하여 식사를 안하고 바로 교육을 참여했는데
9시 넘어서면서 부터 저의 배에서 굶주림의 울부짖는 소리가 나는데...
옆에 앉아 계신분께 상당히 난감했습니다. ㅡㅡ;;
저처럼 먹는 즐거움이 행복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분들을 위해서
차주 교육 공지시에는 삼각김밥이라도 드시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언급해 주시면 저처럼 난감해 하시는 분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대표님, 교육하시는데 수고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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