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랭킹
81[-]
우뇌님은 아이보스 상위 0.02% 입니다.
(우뇌) 2024년 META 코리아 본사와 소통해서 알아낸 점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마지막 글이 작년 6월말이었네요. 글을 쓰는 2025년 1월 초까지 정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4수 끝에 합격한 대학원과 간만에 하는 시험공부와 팀플, 발표 등 11월~12월은 정말 밤샘의 연속이었습니다. 일주일에 최소 3번은 밤을 샌 것 같네요. 더불어 유튜브에 심혈을 기울여 ...
마케팅01.06추천 39댓글 12조회 4,594
(우뇌) 사실 퍼널의 형태는 이렇습니다.(2024년형 퍼널) 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간만에 글을 씁니다, 사실 요즘 제 유튜브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아이보스에 글쓰는 것에 조금 소홀해졌네요. 그래도 가끔씩 들어와서 좋은 글들 보며 저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혹시 예전에 아이보스에서 라이브를 했을 때를 기억하시나요? 그때 저도 출연했었는데요, ...
마케팅06.25추천 35댓글 16조회 10,806
(우뇌) 지금까지 한 번도 말하지 않았던 세팅/전략, 장바구니 캠페인으로 퍼포먼스 낸 방법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요새 유튜브 하랴, 일하랴, 운동하랴, 하루하루 수명을 갉아먹으며 살고 있습니다. (유튜브 많이 보러와주세요! 우뇌 유튜브 -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직도 멀었네요.) 참으로 오랜만에 페이스북(메타)에 관련된 글을 쓰게 되네요. 오늘...
마케팅04.30추천 51댓글 16조회 6,572
(우뇌) 이것만 알면 적어도 마케팅하는데 두려움 절반은 없어집니다. - ABC 분석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최근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초반 유튜브의 내용은 대부분 아이보스에서 발행한 칼럼들을 바탕으로 영상화 시키는 작업이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모두 소진되면, 새롭게 발행할 칼럼들과 동시에 영상화 작업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는 저에게...
마케팅03.28추천 27댓글 7조회 3,487
(우뇌) 마케터의 시선으로 데이터 분석하기 - 수익한계분석2 프롤로그 보러가기 :프롤로그 1편 보러가기 :상관관계 분석 2편 보러가기 :회귀분석 3편 보러가기 : 수익한계분석1편(개념정리) 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오늘은 전편에서 이야기했던 것의 연장선! 수익한계점을 찾아 매출에 걸맞는 적정 광고비를 찾아보자! - 실습편 입니다. 잡설 없이 바로 시작...
마케팅03.07추천 44댓글 8조회 3,906
(우뇌) 질량보존의 법칙은 마케팅에도 유효합니다. : 마케터의 시선으로 데이터 분석하기 - 수익한계분석프롤로그 보러가기 : 프롤로그 1편 보러가기 : 상관관계 분석 2편 보러가기 : 회귀분석 안녕하세요, 우뇌입니다. 전 글이 2023년 11월 10일이었는데 오늘이 2024년 1월 15일 입니다. 딱 2달 하고도 5일이 더 지난 시점인데, 늦었죠? 변명과 핑계가 아니라 진짜 사망하는 줄 알았습니다. 힘들었어요. 잠 잘 ...
마케팅01.15추천 48댓글 6조회 3,647
(우뇌) 뭐? 숫자 몇개만으로 예측이 가능하다고? : 마케터의 시선으로 데이터 분석하기 - 회귀분석 프롤로그 보러가기 : 프롤로그 1편 보러가기 : 상관관계 분석 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회귀분석에 대해 떠들어보겠습니다. 회귀분석은 정말 제가 애용하는 분석법입니다. 오늘도 식까지는 필요없고 개념이해와 GPT한테 던졌을 때 어떻게 나오는지 뭐 그런 것들을 가지고 ...
마케팅11.10추천 30댓글 4조회 5,419
(우뇌) 마케터의 시선으로 데이터 분석하기 - 상관관계 분석프롤로그 보러가기 : 프롤로그 2편 보러가기 : 회귀분석 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던 목차의 첫 번째, 상관관계 분석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툴은 GPT-4를 사용할 예정이고, raw data는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를 사용할 것 입니다. 먼저, 상관관계 분석의 개념부터 시...
마케팅10.19추천 56댓글 10조회 5,914
(우뇌) 마케터의 시선으로 데이터 분석하기 - 프롤로그1편 보러가기 : 상관관계 분석 2편 보러가기 : 회귀분석 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이번 글을 시작으로 데이터마케팅에 대해서 사수없는 마케터 분들이 또는 데이터 팀이 없는 회사에서 데이터마케팅을 혼자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글을 시리즈로 써보고자 합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제가 마케팅 ...
마케팅10.10추천 67댓글 20조회 5,761
(우뇌) 지그재그 외 않혜?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요즘 너무 재미있는 일들과 재미있는 이벤트를 겪고 있는 요즘입니다. 마케팅판이 점점 재미있어지네요. 오늘은 지그재그에 관련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다음엔 에이블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거에요. 아무래도 지그재그와 에이블리는 서로 경쟁 관계에 있고, 지...
마케팅09.18추천 33댓글 7조회 4,740
1 / 1